2013 이루마 전국 콘서트 Blind Film in 고양

새 앨범 발매와 함께 시작된 이루마의 ‘전국 콘서트 투어’ 제주, 경주 공연은 성황리에 끝났고 12월에 고양을 찾아 섬세한 감성과 깊은 울림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 연주할 작품은 12년의 그의 작품 활동 중에 주옥같은 곡만을 선별하여 더욱 호소력있게 전달될 예정이다.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는 2001년 1집「Love Scene」으로 데뷔, 같은 해 12월 2집「First Love」를 발표하여 서서히 그의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11년째가 되는 지난2012년, 다시 새로운 1년을 시작하는 마음가짐으로 지난 10년간의 행복하고 소중한 순간을 기억하며 피아노 선율로 그려 낸 인생의 풍경화 같은, 4년 만의 정규앨범 「기억에 머무르다 - Stay In Memory」 를 5월 발매했다.

이번 공연에는 파리의 고독하면서도 아름다운 배경을 바탕으로 촬영된 뮤직비디오는 몽환적인 감성을 전달한다. 특히 로맨틱한 파리의 배경과 이루마의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할 예정으로 이달 초 발표한 이루마의 새 앨범 <Blind Film>의 수록곡을 시작으로 더 성숙해진 이루마의 음악이 연주될 예정으로 이번 새 앨범에는 이전에 발매 됐던 ‘몽환의 숲’의 피아노 버전인 ‘포레스트 판타지(Forest Fantasy)’를 비롯해, 풍성한 현악기의 멜로디가 돋보이는 피아노 퀄텟 2곡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공연계의 감성 아이콘, 저력을 과시하다
뉴에이지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12개 도시에서 첫 전국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침(2003.6~9)과 동시에 호암아트홀과 영산아트홀에서의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며 전국에 뉴에이지 열풍을 가져온 이루마는 2004년<2004 드라마 콘서트>, 2005년 <2005 이루마의 겨울 이야기>로 성황리에 전국투어를 마쳤으며, 서울대 병원, 전남대 병원, 인천 길병원 등에서의 <병원콘서트>와 중고등학교에서의 <학교콘서트>를 통해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한마디가 필요한 이들에게 음악을 선물하기도 하였다.

2006년 1월에는 <루마, 정미소에 가다>라는 제목으로 가진 소극장 장기 공연을 전회 매진시켰으며, 입대 전 전국 투어 콘서트 역시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일으켰다. 2006년 7월, 해군 입대로 인한 2년간의 공백을 아쉬워하는 팬들에게 한층 성숙해지고 깊어진 음악세계를 보여준 <2008 Ribbonized·어린 시절로의 여행> 전국 20개 도시 투어 콘서트에 이어, 2009년 <Movement on a theme by YIRUMA> 전국 16개 도시 투어, 2011년의 데뷔 10주년 기념 <이루마 전국 투어 ? The Best Concert> 14개 도시 투어를 진행했다. 그리고 최근에 마친 <이루마 콘서트 - 기억에 머무르다>는 26개 도시에서 28회 공연을 매진 시키며 최고의 베스트셀러 연주 공연임을 입증했다.

2009년에는 KBS 1FM ‘세상의 모든 음악’ 의 DJ로, 2011년에는 MBC-TV ‘수요예술무대’의 진행자로서 재치 있는 입담으로 다양한 음악을 소개하여 진행자로서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12년 10월부터 MBC FM의 ‘골든 디스크’ DJ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세계 무대에 한국의 연주음악을 알리다
이루마는 2002년 1월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규모의 음반 박람회 MIDEM에서 한국인 최초로 초청 공연을 가진 후 유럽, 아시아에서 라이센스 수출 발매,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일본, 미국 등 전 세계 8개국에서 앨범이 라이센스 발매되어 있으며 국내는 물론 영국 현지에서도 집중적인 주목을 받아 왔다.
특히 일본에서 이루마의 인기가 높다. 드라마 ‘겨울연가’에 최지우의 테마로 이루마의 곡 ‘I’가 사용되면서 알려지기 시작하여 일본에서도 이미 5장의 앨범이 발매되었고, 이루마 팬클럽인 ‘루마을 재팬’은 1,000여명이 넘는 회원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04년 후지TV의 간판 드라마 ‘동경만경’에 오리지널 곡으로 참여한 것은 물론, 일본 최대 규모의 음반사 유니버설 재팬을 통해 베스트 음반이 출시됨과 동시에 일본 뮤지션들의 동경의 대상인 도쿄 오차드 홀과 가와구치의 릴리아 홀에서 정식 단독 데뷔 콘서트를 성공리에 마쳤다. 2005년 7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친 일본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치며 일본 내에서의 이루마의 인지도를 확고히 하여 가장 성공적으로 일본 진출을 한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또한, ‘River Flows In You’가 영화 ‘트와일라잇’의 예고편 홍보 영상으로 YouTube에서 1,000만 클릭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나라와 나이를 뛰어 넘어 전 세계 팬들을 그의 탁월한 감성으로 감동 시켰고 수 많은 팬들이 이루마의 곡을 연주하여 UCC로 제작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그 입지를 탄탄하게 굳히고 있다.

2012년 3월에는 독일의 유명 TV쇼 ‘Wilkommen Bei Carmen Nebel’ 에 출연하였고, 6월에는 독일에서 「The Best - Reminiscent 10th Anniversary」 앨범이 정식 발매되었으며 그의 최근작 「기억에 머무르다 - Stay In Memory」가 2013년 2월 독일에서 발매되어, 현지에서 앨범 발매 기념 단독 쇼케이스를 개최 하였다. 이루마는 능숙한 진행과 독일에서 감성적인 연주로  뜨거운 감동을 선사하였다.

유럽에 이어, 연주자들의 꿈인 호주 ‘오페라 하우스’에서도 앨범 발매 기념 단독 쇼케이스를 개최 하였고, 많은 음반, 미디어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호주 Channel 7 TV의 ‘SUNRISE’, 호주의 국민 라디오 방송인 ‘Alan Jones Show’에 출연하여 호주 전 지역에 그의 감성적인 연주가 울려 퍼지게 되었다.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는 세계속에서 클래식계의 한류로서 앞으로 다양한 국내 및 해외 활동이 기대된다.


신곡을 포함 귀에 익숙한 로맨틱한 선곡
1부에는 신곡인 Blind Film을 시작으로Letter, Waltz in e minor, The Sun Beams They Scatter, Blind Improvisation, Do You?, Stay in Memory (기억에 머무르다), Maybe + Love 로 준비되고 중간 휴식 후 2부에는 Passing By , Fotographia, 너와 나의 거리, Indigo, Wait There, Prelude in g minor, Reminiscent (회상), Mika′s song, River Flows in You가 연주된다.

일시 12. 21(토) 오후 7시 장소 아람음악당
입장료 VIP석 88,000 원 / R석 77,000 원 /  S석 66,000 원 / A석 44,000 원
           티키회원, 고양문화재단 웹회원 20% 할인 / 초중고,수험생(본인만)30% 할인
           전화,인터넷 예매시 할인적용
예매처 인터파크 1544-1555 / 고양문화재단 1577-7766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