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ju Book City
김영사 북아울렛 지역아동 후원 콘서트

김영사의 파주출판단지 내의 북아울렛 ‘행복한 마음’에서 오는 12월 21일 오후 2시부터 나눔 콘서트를 연다. 올해로 다섯 번째로 진행되는 ‘행복한 콘서트’로 이번에는 파주 금촌에 있는 ‘선한 이웃 지역아동센터’에 겨울 의류 장만과 난방비 후원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영사의 ‘행복한 콘서트’는 작년에 도움 받은 곳이 후원받을 다음 곳을 선정하면, 김영사에서 한 해 동안 여러 활동을 통해 모금을 하고 주니어김영사 도서 100권을 기증하고 행사를 통해 모인 금액을 전액 기부한다.

이번 콘서트에는 ‘꿈이 자라는 아동센터’ 연주팀, 플루티스트조승환 선생님, 바리톤 고일언 선생님, 올리브우쿨렐레타임 앙상블팀, 전 MBC 관현악단 김동석 악장님, 오주은 감독님의 바이올린가 피아노 듀엣, 아프릴레 중창단, 이승현 군, 윤한나 민지윤 선생님, 최현미 선생님, 서울클래식기타앙상블팀, 그리고 파주북소리합창단에서 재능을 기부한다.

2014년 1월에는 그간 인연을 맺은 아동센터 친구들을 초청해서 체험 행사도 예정하고 있다.


Grand Department Store
춤추는 로봇 쇼, 신기한 창작로봇 전시


 ‘그랜드백화점-아트로봇교육원 로봇 페스티벌’이 21일(토) 그랜드백화점에서 열린다.

이번 2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내 유·초·중·고교 학생 및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여하고 당일 백화점 방문 고객은 누구나 관람 및 참여 가능하다.

로봇댄스, 창작로봇작품전(50점 출품)을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 시상이 주어진다.

또 아트로봇교육원 학생들이 로봇댄스경연, 로봇서바이벌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관람하러 오신 분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양에서 로봇교육 10여년 한 길을 걸어온 아트로봇교육원은 다수의 재원생들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시키며 화제가 됐던 교육기관이다.

대회 주최측 관계자는 “로봇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심어 주고 과학영재들을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자녀들과 함께 색다른 체험기회를 원하는 학생·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일시 12월 21일(토) 오전 11시 ~ 오후 7시  장소 그랜드백화점 8층 이벤트홀
구성 로봇댄스경연, 창작로봇전, 로봇서바이벌 체험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