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12월이다. 연말은 크리스마스와 파티, 가족이나 직장 등 각종 송년모임이 이어진다.
당연히 ‘어디에서 어떻게 잘 먹고 즐거운 모임을 가질 것인가’가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애니골은 통기타 라이브가 어우러진 예전의 주막촌이 일산 신도시 개발로 풍동애니골로 옮겨와서 생겼다. 애니골은 전통 한정식, 일식, 양식, 오리구이, 한우고기 등 다양한 메뉴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맛볼 수 있어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음식문화 명소이다. 마이고양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애니골의 대표 명소 TOP3를 추천한다.

김훈참살이콩나물국밥


“콩나물국밥이 아직도 해장국이라고 생각하세요? 콩나물국밥이라고 다 똑같은 콩나물국밥이 아닙니다.” 김훈 대표는 명태나 작은 멸치까지도 일일이 손으로 찢어서 폐기해야 될 부분을 모두 제거한 후 온전히 몸통으로만 육수를 낸다. 여기에 새우, 표고버섯, 디포리, 다시마 등 15가지 재료를 넣어 명품 국밥을 만든다. 실내는 120평 넓이에 170석으로 단일품목으로는 전국최대 규모다. 평일에는 기업이나, 기관 단체에서 회식장소로 많이 이용한다. 주말에는 1,000여명의 손님들이 주로 가족단위로 찾는다.

위치 일산동구 풍동 1124 (풍동 애니골 입구 풍산역 방향)
문의 031-903-5900
메뉴 콩나물국밥, 굴전복콩나물국밥, 소고기전복국밥, 얼큰해물콩나물국밥, 콩나물돼지국밥 등 9가지 종류의 국밥이 준비되어있다. 별미로 소불고기, 편육콩나물오징어무침을 곁들여 먹을 수도 있고, 모주와 녹두빈대떡도 일품이다.



목우촌웰빙마을애니골점


“고깃집이야, 한정식집이야? 반찬이랑 그냥 밥 먹어도 되겠네.” 이곳에서 상을 처음 받아본 손님들의 반응이다. 한우 차림상에 12가지, 한돈에는 7가지 반찬이 나온다. 가짓수만 많은 게 아니다. 손 가는 반찬 1~2가지를 제외하곤 구색 갖추기로 내오는, 그렇고 그런 반찬이 아니다. 장아찌부터 나물까지 일일이 담그고 무친 것들이다. 고기는 농협이 사육·도축·유통 과정을 보증하는 믿을 수 있는 고급육 한우와 한돈을 쓴다. 한정식 부럽지 않은 상차림 덕분에 이곳은 ‘집밥’을 그리워하는 가족들이 즐겨 찾는 외식공간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위치 일산동구 풍동 573-39
문의 031-903-1592
메뉴 한우꽃등심, 한우모둠(안심, 채끝등심, 부채살), 한우특수부위(치마살, 토시살, 제비추리, 부채살), 한우차돌박이, 으뜸프로포크 삼겹살, 으뜸프로포크 목삼겹살, 으뜸프로포크 항정살/갈매기살/가브리살, 으뜸프로포크 모둠, 육회비빔밥, 전복들깨삼계탕 등



이탈리안 레스토랑 피노 & 카페 애니골


피노는 김희성·배순교 부부 조각가 차린 ‘작품 같은 레스토랑’으로 각종 드라마 촬영지로도 인기가 높다. 부부가 고집하는 건 최상의 식재료다. 이곳 식재료는 아침마다 그날 쓸 분량만 배달된다. 그러다 보니 소량으로 들어올 수밖에 없다. 지난해 9월에는 두 번째 ‘작품같은 레스토랑’으로, 피노 옆에 카페 ‘애니골’의 문을 열었다. 피노 운영철학을 고스란히 옮기면서도 가격 부담을 낮춘 다이닝 카페다. 피노가 대접받는 음식이라면, 애니골은 여럿이 함께 어울려 먹을 수 있는 자유롭고 캐쥬얼한 공간이다.

위치 일산동구 애니골길 70(풍동 613-1)
문의 피노 031-903-5904 / 카페애니골 031-901-2200
매뉴 피노 파스타 15,000원 ~ 25,000원, 피자 17,000원 ~ 22,000원, 점심코스 20,000원부터 / 카페 애니골 브런치, 인도커리, 돈부리, 팟타이, 해물볶음우동, 도리아, 스테이크, 바베큐, 파티세트 등 점심세트 13000원 부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