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국제유치원 반구정 인근에 개원, 고양·파주지역 유아 학부모 관심 집중

▲ 파주 국제유치원은 “고라니가 뛰어노는 자연친화적인 숲속에서 세계를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한다”는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세계화의 유능한 인재 육성의 전당
유아들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유치원이 야심차게 탄생됐다. 이곳은 자유로 당동IC 지나서 반구정 가기 전 산자락 아래 숲속에 살포시 자리 잡았다.
교육부가 정한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을 토대로 유아발달에 적합한 환경과 국제유치원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적용하여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는 만 3, 4, 5세 유아가 다니는 유아학교다.


숲, 넓은 운동장, 자연체험학습장
파주 국제유치원은 너른 창으로 자연의 햇살이 교실로 한가득 들어올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숲속의 다양한 자연환경과 넓은 운동장에서 자연을 보다 적극적으로 탐색할 수 있다. 이곳은 오감으로 체험하면서 건강한 어린이로 자랄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갖추었다. 또한 전문성을 갖춘 원장, 원감, 교사, 외국어 교육 전담교사, 행정을 담당하는 일반직, 기능직, 방과 후 담당 보조교사, 특별수업 강사 및 조리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제유치원 유아교육 연구소 개설
유아의 창의력을 연구하는 연구팀은 전문 연구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고의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유아발달에 적합한 숲유치원 프로그램 및 유아 언어(국어, 외국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제 적용시킨다.

특색 있는 교육프로그램 운영

튼튼하게, 바르게, 슬기롭게 라는 원훈으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숲과 함께하는 자연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도록 한다.

영어(만 3세~5세) 교육은 내국인 주 4회, 원어민 주 2회로 전담교사가 배치되며, 효율적인 수업이 되도록 노래와 동화 등의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다. 중국어(만 5세) 교육은 생활회화, 중국문화, 동극활동 등 유아발달에 적합한 놀이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이 적용된다.

유아논술은 의사소통과 논리적 사고 능력이 발달되도록 자신의 어휘를 통해 자연스럽게 논리적으로 사고력이 확장되도록 한다. 체육은 전문체육강사와 함께 기구, 그룹, 신체표현 및 리듬운동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하도록 하여 균형 잡힌 근육의 성장과 순발력, 지구력, 집중력 등을 키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이밖에도 골프, 축구, 창의과학, 퍼포먼스 미술, 요리 등을 통해서 과학적 사고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감각 활동실 운영, 유리드믹스(다양한 음악적 표현), 1인 1악기 교육활동도 한다.

이곳 국제 유치원은 자연 속에서 계절마다 다양한 야생화들이 피고 지는 것을 관찰할 수 있고, 생태체험학습장에서는 채소를 직접 키우면서 바른 먹거리 체험도 할 수 있다.

실내는 친환경적으로 원목마감재를 사용했고, 세면대, 화장실도 유아들의 눈높이와 감성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앙증맞게 디자인했다.

뿐만 아니라 건물 외벽은 유아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도록 벽면을 디자인했고, 유치원 마크는 펜촉과 왕관을 형상화하여 세계로 진출하는 교육상을 나타냈다. 무엇보다도 건물이 자연 속의 일부분처럼 디자인되어 있어서 감성발달에 자연스럽게 도움이 된다.

꽃피는 봄이 되는 입학 즈음에는 개나리, 진달래를 비롯한 다양한 야생화들이 한가득 피어나서 국제유치원(문의 031-953-8617/네이버 파주국제유치원)이 더욱 자연친화적인 모습으로 와 닿게 된다.
최정은 원장은 “숲체험으로 자연 속에서 생활하는 전인교육을 가장 큰 목표로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031-953-8617~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