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정우택 최고위원, 김태원 국회의원, 원희룡 전 의원, 강현석 전 고양시장 등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동환 새누리당 고양시장 예비후보가 25일 백석동에서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가졌다. 백석동 르메이에르 건물에 자리한 사무실을 가득 메운 지지자들은 이동환 후보를 아낌없이 격려했다.

이동환 예비후보는 “통일을 준비하는 200만 고양시대를 선언한다. 외자유치 및 특화산업과 브랜드경제 육성만이 고양시가 살 길이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며 새누리당의 ‘상향식공천제 전면 실시’ 결정을 전적으로 환영하며 새누리당 고양시장 후보 경선의 승리를 자신했다.

정우택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최고위원이 되면서 몸값이 올라 가야할 곳이 많다. 그러나 이동환 동지는 꼭 지켜야하고, 진짜 새정치 할 사람이기에 개소식에 참석했다”며 “건축공학을 전공한 이동환 동지가 정치를 리모델링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원희룡 전 국회의원은 “이동환 후보는 지난 대선 때 다들 이명박, 박근혜 후보 편에 설 때 내 편에 서서 대변인은 맡아주었다. ‘저쪽에 가서 줄 서는게 낫지 않겠냐’는 나에게 이 후보는 ‘당장의 먹을 것보다 미래를 위해 투자하겠다’고 해서 감동을 받았다”며 “나의 부담을 여러분이 갚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태원 국회의원은 이 후보에 대한 간단한 덕담에 이어 최근의 ‘전략공천’논란을 의식한 듯 상향식 공천 원칙을 거듭 강조했다. 김 의원은  “새누리당이 지방선거 무공천을 추진하려고 했는데 현행 법과의 충돌 등 지적되는 문제가 있어서 상향식 공천을 결정했다. 오늘 이와 관련한 당헌 당규를 확정지었다”며 “고양시에 좋은 후보들이 많아 선의의 경쟁, 공정한 경쟁을 통해 후보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 김태원 중앙위의장, 김영우 국회의원, 원희룡 전 국회의원, 강현석 일산동구 당협위원장, 김유선 덕양갑 당협위원장, 심규철 전 국회의원 등 새누리당 관계자와 지역 인사, 지지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