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동 숲속마을 2단지 정문 앞 ‘춘천 명동1번지 닭갈비’

100% 국내산 생닭사용
풍부한 콜라겐 성분함유


풍동의 ‘춘천 명동1번지 닭갈비(대표 송재영)’가 춘천의 명물로 알려진 닭갈비를 자신있게 내놓고 있다. 이곳에서는 무엇보다도 전용 원형팬 주변의 테이블이 매우 깔끔하다. 주인장의 부지런함으로 기름 때가 낄 틈이 전혀 없다. 손님들이 남긴 소주로 바로 닦기 때문이다.

팬 위에도 깔끔하게 쟁반을 덮어두어서 정갈한 모습이 참으로 인상적이다. 이곳은 2007년 문을 연 이래 100% 국내산 생닭만 사용하는 것을 고집한다. 매콤한 소스에 잘 손질한 닭갈비. 양배추, 쌀 떡볶이, 고구마, 대파 등을 넣고 10분 이상 잘 볶으면 명성 높은 춘천닭갈비 맛이 된다.

상추나 깻잎에 쌈을 해서 먹으면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절임 양파를 한 조각 곁들이면 잃었던 입맛을 다시 찾을 수 있다. 어느 정도 먹은 후 밥을 볶아서 먹을 수 있고, 닭 내장 또는 사리들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다.

국내산 메밀가루로 반죽한 막국수를 상큼하게 맛볼 수 있으며, 여름에는 슬러시로 된 동치미 육수로 더위를 잊는다. 막국수에 사용된 육수는 닭뼈에 대파, 생강 등을 넣고, 진하게 우려내서 지방을 말끔히 제거 후 동치미 육수랑 함께 사용 해서 알싸한 맛이 살아있다.

특히나 닭갈비를 먹은 후에 막국수를 먹으면, 상큼한 맛을 온몸으로 체험하며 일상의 피로를 말끔히 떨쳐버리게 된다.

▲ 송재영 대표의 ‘춘천 명동1번지 닭갈비’는 언제나 청결과 깔끔함을 기본으로 맛도 분위기도 항상 정갈함을 유지한다. 그속에 담백함도 가득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는 춘천식 닭갈비는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좋다. 특히나 항산화 작용과 리놀렌산 성분이 풍부하여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 질환에 좋은 영향을 준다. 무엇보다도 풍부한 콜라겐 성분은 피부미용, 노화방지, 뼈의 연골에 도움된다.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한 양배추를 푸짐하게 곁들여 누구든지 소화에 도움 되어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 풍동에서 맛보는 춘천식 닭갈비는 60여석이고, 오전 11시~오후 11시까지 연중무휴 운영된다.
송재영 대표는 “깔끔하고 담백한 닭갈비를 행복하게 즐겼으면 한다”고 했다.

춘천 명동1번지 닭갈비
주소  일산동구 풍동 1298번지(숲속마을 2단지 정문 앞)
메뉴  닭갈비 10000원, 닭내장 10000원, 막국수 6000원(이상 1인 기준)
문의  031-916-3331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