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성, 헌신성과 개혁성 기준

도덕성, 헌신성과 개혁성 기준

6.4지방선거를 앞두고 결성된 고양무지개연대 2.0’에서 시민후보를 모집한다. 고양무지개연대 2.0은 2010년 지방선거에서 고양무지개연대가 후보단일화와 정책연대를 통해 성과를 냈던 경험을 이어받아 이번 선거에서도 시민들의 이해와 요구를 실현할 시민후보를 선정할 계획이다.시민후보는 16일부터 24일까지 고양시의원과 고양시장, 고양지역 경기도의원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하며, 접수서류는 ‘고양무지개연대 2.0’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시민후보는 도덕성, 헌신성과 개혁성, 직무수행능력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시민후보를 검증할 후보검증위원회는 40인 이내로 구성되며, 고양지역의 시민사회 주요인사와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후보검증위원 중 1/4은 고양무지개연대 2.0에 가입한 일반 시민 중에서 선정할 예정이며, 여성과 장애인, 청년 등 계층별 고려를 통해서 선정할 계획이다.


고양무지개연대 2.0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일과 삶, 쉼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삶의 정치를 실현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중이다. 이를 위해 4월 11일부터는 일반시민들로부터 생활공약을 제안 받는 시민공약 공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양무지개연대 2.0은 시민후보 선정뿐만 아니라 정책공약을 개발해서 후보자가 수용하게 하는 매니페스토운동과 사전투표제를 활용한 유권자 투표참여운동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