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원로 중심 시민단체 / 9일 접수 마감, 13일 선정

 

고양자치연대는 25일 장항동 한 식당에 모여 임원연석회의를 갖고 지방선거 추천 후보자 선정을 위한 정책안을 발표하고 5월 13일에 시민후보를 최종 선정하기로 했다.

지역 원로 중심 시민단체
9일 접수 마감, 13일 선정

6·4 고양선거를 앞두고 고양시 지역 원로들이 중심이 되어 발족한 시민단체인 ‘100만 고양자치연대(이하 고양자치연대)’가 후보자 선정 기준과 향후 일정을 확정했다.
고양자치연대는 25일 장항동 한 식당에 모여 임원연석회의를 갖고 지방선거 추천 후보자 선정을 위한 정책안을 발표하고 5월 13일에 시민후보를 최종 선정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발표한 10대 정책방향 및 후보선정 정책기준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공익을 추구하는 섬김 자치행정 ▲시민참여를 통한 대화와 협의에 의한 지방자치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을 돌보는 지역복지 실현 ▲지속가능한 도시계획, 도시환경 조성 ▲예산의 합리적이고 투명한 사용 ▲평화와 통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등 10가지로 요약된다.
배기찬 고양자치연대 정책위원장은 “시의원, 도의원, 시장에 출마하고자 하는 후보들 중 우리가 발표한 정책방향에 동의하는 민주·개혁·진보적 후보는 당소속을 불문하고 누구나 고양자치연대의 후보 추천 대상자로 지원가능 하다”고 밝혔다.


후보자 신청 접수 기간은 5월 9일(금)까지 이며, 12일까지 고양자치연대 ‘후보추천위원회’가 심사를 하고 13일(화) 총회를 거쳐 후보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강경민 고양자치연대 실행위원장은 “이번에 발족한 고양자치연대는 선거를 앞두고 출범했지만 후보단일화를 위한 일시적 모임이 아닌 지속가능한 시민단체로 성장해 갈 것”이라며 “추천 후보의 당선 이후에도 협력과 감시를 통해 지속적인 지역자치활동을 연대해 나갈 것이며, 후보자의 협약 위반 시에는 강력한 조치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 위원장은 이어 “경쟁력 있는 후보를 추천하는 것도 중요 원칙 중 하나”라며 “후보자는 ‘당선가능성 자체평가서’를 고양자치연대에 제출해, 스스로가 경쟁력을 가진 후보라는 것을 입증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임원연석회의에는 강경민 실행위원장을 비롯해 나상호 상임대표, 송기섭 사무국장, 유재덕 고문, 서병인 자문위원, 정수남·조금복 공동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