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학원연합회 안내책자 발간

“학원연합회는 사단법인으로 공식적인 기구입니다. 교육청과도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는 기구로 연합회 자체로 회원 학원들이 규정을 엄격히 지키도록 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들도 연합회 가입 학원이라면 우선 믿어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고양시학원연합회(회장 김완배)가 변신을 꾀하고 있다. 현재 고양시 1천200여개 학원 중 3분의 1정도가 회원으로 가입돼있는 연합회는 회원수를 늘리면서 학부모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방안들을 고민하고 있다.

특기교육부터 입시, 외국어까지 취학전 교육과 사교육, 성인 평생교육까지 담당하고 있는 학원의 중요도에 비해 실제 학원에 대한 부정적 인식도 많은 편. 연합회는 학원들의 단순 모임이 아니라 정보를 교류하며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회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을 고민하고 있다.

고민의 성과는 고양시 덕양 일산 학원들을 소개하는 책자를 발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학원안내 책자는 매년 1회 발간 계획으로 우선 200여개 덕양 일산 학원들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게재했다. 고양교육청 인광기 교육장이 인사말이 첫장에 실린 안내책자에는 올해 중고등학교 학생 배정방안, 학교위생 정화구역 안내, 7차 교육과정 등 교육 정보도 소개돼있다. 연합회 분과위원회 안삼옥 위원장은 “그동안 고양시내의 1천여개 학원들이 한목소리를 낼 수 있는 매체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학부모들에게는 정보가 되고 회원 학원들에게는 실질적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완배 회장은 “사교육도 공교육 못지않은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자 견인차라는 공감대 형성을 통해 공교육과 수평적 동반의 길을 오르게 된 시점에서 신뢰받는 평생교육기관으로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건전한 평생 교육 풍토 조성을 위하 학원연합회가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연합회는 11월 작은 예술제, 웅변대회, 체육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무료 배포되며 학원연합회(977-0064)사무실로 연락하면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