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포농업협동조합, ‘다문화 가족 합창대회’ 우승

지난 7일 경기농협과 법무부가 주최한 ‘다문화가족 합창대회’에서 송포농협의 응우옌티쑤옌씨 팀이 은상과 인기상을 동시에 받았다.

송포농업협동조합
‘다문화 가족 합창대회’ 우승

경기농협과 법무부가 함께하는 ‘제2회 다문화가족 합창대회’가 지난 8일 경기농협 경기지역본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합창대회에는 총 8개 팀이 출전해 한국가요를 부르며 경합을 벌였다.

다양한 국가의 다문화여성들과 자녀들 남편과 시부모, 이웃 친척까지 모두 하나가 된 화합의 가족 음악회로 그 의미가 큰 행사였다.

송포농협(조합장 이재영)팀에는 일산서구 덕이동에 거주하고 있는 베트남 출신의 응우옌티쑤옌씨의 가족이 남편과 함께 딸, 시어머님(박종엽 76세), 동갑내기 친구 등 5명이 한팀으로 출전해 은상과 인기상을 동시에 거머쥐었다.

수상자 중에는 응우옌티쑤옌씨의 시어머니 친구들 중 간암으로 투병중인 환자도 있었다. 그는 우승 소감으로 “늘 즐거운 마음으로 노래 부르며 살아가면 모든 병도 이겨낼 수 있다”며 “합창대회에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준 농협에 고맙게 생각한다.” 말했다.

이에 송포농협 이재영 조합장은 “앞으로도 우리 송포농협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해 더 많은 고양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을 쏟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