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고양시지부, 한국 외식업중앙회 덕양지부, 삼송유통센터,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협약식 가져

▲ “내 고장 농산물 산지소비 협약은 지역 농축산물의 지역 소비촉진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를 줄임으로써 영양 및 신선도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로컬푸드 운동이다”고 참석자들은 말했다.

농협 고양시지부(지부장 김승호)는 지난달 9월 24일 삼송유통센터(사장 김병수) 강당에서 ‘식사랑농사랑운동’의 일환으로 ‘2014 고양시 내 고장 농산물 산지소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농산물의 원활한 생산과 판로확장으로 농가에는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지역민에게는 애향의식을 갖도록 한 것으로 한국외식업중앙회 덕양구지부, 농협삼송유통센터, 농협고양시지부, 고양시가 앞장서기로 한 것이다.

한편,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장(김승호)는 2014년 11월 6일 개장 예정인 삼송농산물유통센터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한국외식업중앙회 덕양지부와 식자재 제휴카드 협약'도 체결하였다.

참석자들은 “내 고장 농산물 산지소비 협약은 지역 농축산물의 지역 소비촉진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를 줄임으로써 영양 및 신선도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로컬푸드 운동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