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팀에 전략 노출

9연승에 대한 기대가 모아졌던 안양 KGC와의 경기에서 패하며 역대 연승 기록을 쓰는데 실패한 고양오리온스가 이어진 서울SK, 원주동부와의 경기에서 패하면서 3연패를 기록, 울산모비스에 1위 자리를 내줬다. 트로이 길렌워터 선수는 여전히 리그 득점 1위를 유지하면서 활약하고 있지만 다른 선수들이 시즌 초에 보였던 활약을 못 보이고 있다. 시즌이 진행되면서 상대팀에 고양 오리온스의 전략이 노출됐다는 분석이다. 고양 오리온스는 7일 고양실내체육관에서 전주KCC를 맞아 연패 탈출을 노린다. 앞선 전주KCC와의 경기에서는 20점이 넘는 큰 점수 차이로 승리했다.

이승현 선수 Q&A
이승현 선수는 올 시즌 고양 오리온스에서 프로로 데뷔해 유력한 신인왕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3점슛(성공률 리그 3위)과 포스트업 플레이를 내세우며 내·외각에서 공격이 가능한 선수로 평가되고 있는 이승현 선수를 만났다.

Q : 인사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오리온스에 새로 입단하게 된 이승현입니다. 앞으로 좋은 활약 보여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Q : 프로농구와 대학농구의 차이점은?
A : 웨이트에서 차이를 느낍니다. 플레이가 더 세분화 돼있는 것 같습니다. 프로에 와보니 대학농구보다 전술이 다양하고 용병선수가 있는 것도 큰 차이점이죠.
Q : 프로농구 경기를 뛴 소감은?
A : 다른 분들은 좋게 평가해주시는데 제 생각엔 아직 부족하고 제가 잘 했던 플레이들도 아직 안 나오고 있습니다.
Q : 닮고 싶은 선수가 있습니까?
A : 닮고 싶은 선수는 오세근 선수(안양 KGC)와 함지훈 선수(울산 모비스)입니다.
Q : 이승현 선수가 생각하는 자신의 강점과 약점은?
A : 제 강점은 다른 빅맨들에 비해 정확한 슛과 포스트업 플레이입니다. 단점은 외각 1:1 수비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Q : 특별히 더 신경 쓰는 훈련이 있는가?
A : 개인연습에서는 포스트업과 페인트존 안에서 쏘는 훅슛 연습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Q : 고양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A : 제가 들어오기 전까지 플레이오프 6강까지 갔었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이번 시즌 새운 목표는 우승입니다. 와서 많이 응원해 주세요!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