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덕양구선거관리위원회는 2015년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해 지난달 31일 오전부터 농업인한마음축제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농업인과 함께하는 공명선거 홍보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공명선거캠페인은 ‘깨끗한 선거, 깨끗한 환경,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주제로  내년에 최초로 실시되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홍보부스’를 설치해 조합원을 대상으로 조합장선거안내문 배부와 통합선거인명부 시연을 통한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방법을 체험하도록 했다.

또한 투표체험자에게 방명록에 성명과 깨끗한 선거를 위한 다짐을 적도록 하여 자연스럽게 내년에 치러질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조합장 선거일정 및 신고·제보 포상금 제도 안내를 통해 조합장선거에 대한 금품선거 등 위탁선거법 위반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도 함께 전개했다.

한편, 고양시덕양구선거관리위원회는 다육식물 재활용컵을 가져간 사람들을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트위터에서 고양시덕양구선거관리위원회를 팔로우 한 후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 공명선거를 위한 다짐’을 적고 다육식물과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린 다음 이를 캡쳐하여 이메일(planet159@korea.kr)로 전송하는 사람에게 추첨을 통하여 문화상품권(1만원 상당)을 지급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고양시덕양구선거관리위원회(031-907-61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