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동 배드민턴장 앞 ‘쏙 후련한 김치찌개’

‘쏙 후련한 김치찌개(대표 권해영)’는 고양동 군인성당에서 좌회전해 200m 언덕을 올라가면 배드민턴장 앞 산자락 아래 있다. 산장 위 고즈넉한 카페 같은 분위기로 인테리어가 멋스럽다. 이곳 주인장은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김치를 직접 담갔다고 한다. 그 손맛을 손님들에게 감동으로 전하고 싶어 10년 전 이곳에 문을 열었다. 식재료 대부분은 15년 전부터 이용해온 생협매장에서 공급받고, 고기류는 축산식품 전문기업 브랜드인 ‘선진포크’를 사용한다.

“한국인의 입맛을 자극하는 김치찌개를 친환경 재료로 정성껏 요리한다”는 권해영 대표.


주 메뉴인 묵은지등갈비찜은 통김치와 등갈비를 푸짐하게 넣는다. 육수는 닭발, 무, 파뿌리 등 8가지 재료를 12시간 우려내 쓴다. 옹기전골 용기에 담아내는 등갈비에는 묵은지 맛이 고스란히 배어 있고, 묵은지 한 잎에 등갈비를 하나씩 싸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김치찌개 육수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돼지고기 앞다리 살을 넣어 찌개 전용냄비에서 얼큰하게 보글보글 끓인다. 여기에 지인이 만든 손두부를 넣는다. 국산 도토리가루로 직접 쑨 도토리묵은 각종 채소들로 버무려 곁들여 낸다. 굴비도 생협 것으로 맛깔스럽게 구이를 하고, 계란과 버섯을 넣은 계란전도 함께 낸다. 요즘에는 영양이 풍부한 무를 볶고, 감칠맛 나는 취나물 무침도 차려낸다. 이밖에도 오겹살구이, 국내산 오리주물럭구이 등도 맛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참깨, 참기름도 제철에 나오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쌀도 지인이 농사한 것으로 밥 짓기 1주일 내에 도정해 쓴다. 어디에 내놔도 자신있는 밥맛이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여태 텃밭에서 농사지어온 것처럼 직접 재배한 쌈채소를 사용할 계획이며, 부족하면 주변 친환경 재배 농업인들의 채소를 이용할 예정이다. 식사 후 마시는 맛좋은 커피 한 잔도 생협매장에서 구입한 공정무역커피로 제공한다.
테라스에서는 깡통테이블에서 운치 있게 캠핑 기분을 낼 수 있다.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쏙 후련한 김치찌개
주소  덕양구 고양동 29번지(배드민턴장 앞)
주요메뉴  묵은지등갈비찜 45000원(4인) / 김치찌개 7000원(1인) / 도토리묵무침 15000원(3인)
문의  031-965-335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