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겨울방학 프로그램

이불 속에서 마냥 뒹굴고만 싶은 겨울.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겐 더 그럴 때다. 활동량이 적어질 수밖에 없는 겨울방학, 눈길을 집 밖으로 돌려볼 만한 방학 프로그램을 모았다.

가자, 세상 밖으로
방학은 미지의 세계를 여행해보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기회다. 선뜻 여행길에 나서지 못한다면, 상상 속 여행이라도 떠나보자. 어린이도서관 책놀이터는 ‘동·서양이 만나는 반갑다 터키’를 진행한다. 터키 재담꾼인 호자 이야기를 읽고 터키 여행책과 여권을 만들어보고, 터키 음식도 해보는 강좌다.

책속에서 겨울나기
덕양구 5개 도서관(화정, 신원, 행신, 화정어린이, 행신어린이)은 독서교실 ‘책속에서 겨울나기’를 연다. 독서토론, NIE, 북아트, 사서가 진행하는 정보활용교육까지 책으로 할 수 있는 활동을 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독서교실에 빠지지 않고 출석하면 수료증을 주고, 도서관별 우수 수료자 1명에겐 국립어린이청소년관장 상을 수여한다. 2015년 1월 2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이외에도 고양시도서관센터 내 도서관마다 과학(백석도서관), 세계문화(주엽어린이도서관) 등을 주제로 독서교실과 방학특강을 마련한다.

이런 수학도 있네
수학전문도서관인 ‘수냐의 수학카페’는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픈 수학을 색다르게 만나보는 특강을 진행한다. 도형조각을 모아 작품 만들기, 보드게임으로 수학 익히기, 문학작품 속 수학 읽기 등이 주요 내용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