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공유협동조합, 인생선행학습 강좌 열어

누구에게나 인생은 첫경험이다. 서툴고 서툴 수밖에 없다. 시간이 지난 후에야 ‘지금 아는 것을 그때 알았더라면…’이라는 후회가 바보같은 일만은 아니다. 그래도 미리 알고 마음의 준비라도 할 수 있다면 덜 후회스러울 일들이 많다. 경험자의 조언이란 게 필요한 이유다.

지혜공유협동조합이 ‘되기전에 하기전에 우리가 꼭 알아야할 인생선행학습’ 강좌를 2월 3일부터 13일까지 연다. 강좌명 그대로, 경험자들 혹은 전문가들로부터 들어두면 도움이 될 인생 이야기다. 문의 070-7567-6552

 

 

고3 부모되기 전에 : 해당일 오후 4시 사과나무치과 5층 강의실

◆ 2월 3일 : 고3인 자녀를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최창의 전 경기도교육의원)

◆ 2월 5일 : 고3을 둔 부모의 마음가짐과 자세(고병헌 성공회대 교수)

◆ 2월 10일 : 고3 담임선생님의 경험과 조언(권도형 안곡고 교사, 정순희 덕양중 교사‧고3 학부모)

◆ 2월 13일 : 고3의 마음읽기와 정신건강(신희경 심리상담 내디딤 대표)

 

 

대학들어가기 전에 : 해당일 오후 4시 사과나무치과 5층 강의실

◆ 2월 4일 : 대학은 무엇인가, 대학생은 누구인가(함도균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 교수)

◆ 2월 6일 : 어떻게 잘 공부할 것인가(이성민 풀뿌리사회지기학교 교무지기)

◆ 2월 11일 : 어떻게 잘 놀 것인가(이태영 신촌민회 사무국장)

◆ 2월 13일 : 평생에 다시없는 대학생활 계획하기(김지연 커뮤니티 디자이너)

 

 

자녀 사춘기 되기 전에 : 해당일 오후 7시30분 행복한 미래교육포럼

◆ 2월 3일 : 사춘기 자녀, 열쇠는 부모가 쥐고 있다(김찬호 성공회대 교수)

◆ 2월 5일 : 아이는 사춘기 부모는 성장기(신희경 심리상담 내디딤 대표)

◆ 2월 10일 : 약이 되는 대화, 독이 되는 말(박수선 평화여성회 갈등해결센터)

◆ 2월 12일 : 사춘기의 성교육과 건강(박혜정 성교육 강사)

 

 

초등 학부모 되기 전에 : 해당일 오전 10시 행복한 미래교육포럼

◆ 2월 4일 : 초등학교를 보내는 엄마의 마음준비(박영선 지역아동센터 서울시지원단장)

◆ 2월 6일 : 아이의 첫 학교생활을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송병일 혁신학교 상탄초 교장)

◆ 2월 11일 : 아이들에겐 놀이가 공부다(길정선 놀이하는사람들 회원)

◆ 2월 13일 : 아이들과 행복한 대화법(이경임 시인‧학부모, 임순영 강사‧학부모)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