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생태문화교육원, 어린농부 모집

파주생태문화교육원은 올 한 해 어린농부학교에 참가할 어린농부를 모집한다. 어린농부학교는 ‘기르자 놀자 먹자’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직접 흙을 만지고, 농사를 지어보며, 자연과 먹거리를 생각해보는 체험학교다.

활동은 텃밭활동, 미각체험, 자연놀이를 주제로 진행된다. 텃밭활동에서는 감자, 완두콩, 당근, 고구마, 땅콩, 오이, 고추, 파프리카 등의 농작물을 직접 길러보는 체험을 한다. 아이들이 유기농으로 기른 농작물과 들풀, 꽃, 열매 등을 건강한 조리법으로 요리해 먹는 미각 체험도 한다. 텃밭마당과 숲에서 뛰노는 자연놀이도 있다.

이들 활동은 텃밭과 숲마당, 실내공간이 잘 어우러진 심학산텃밭배움터(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584-2)에서 이뤄진다. 올해 120명(1모둠 12명씩 총 10모둠) 모집. 일정은 오는 3월 입학식과 시농제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가을걷이까지 1년 단위로 진행된다.

6~13세 대상. 교육은 월 1회. 1년 교육비는 45만원(환경운동연합회원 5만원, 한 집 두 자녀 신청 5만원, 한 집 세 자녀 신청 10만원 할인). 참가신청은 1월 30일까지. 어린농부학교 카페(cafe.daum.net/kidsfarming)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적은 뒤 이메일(sm-31@hanmail.net)로 보내면 된다.

문의 031-944-2306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