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특강, 코딩교육 따라잡기

고양영상미디어센터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어울림영화관(고양 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 1층)에서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특강 ‘코딩 교육 따라잡기’를 진행한다.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미디어 특강은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이 논리적인 사고를 표현할 수 있는 비주얼 프로그래밍 도구를 활용해 컴퓨터 프로그래밍 방법을 배우는 ‘코딩(coding)’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딩’교육은 이미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 등이 그 중요성을 언급하고 현재 미국, 핀란드, 영국 등 여러 나라에서 초등과 중등 정규 교과과정에 포함하면서 최근 들어 더욱 각광받고 있다.

‘코딩’ 교육은 컴퓨터 언어를 비롯한 여러 가지 알고리즘과 문제처리 방법을 배우면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고, 다면적 사고능력 배양을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논리적 사고의 과정 자체를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라나는 초등학생들에게 재미와 호기심을 함께 충족시킬 수 있는 유익한 특강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학교 등 일반적인 교육기관에서 배울 수 없는 전문화된 주제에 대해 아이와 함께 참여하고 배울 수 있는 가족 체험형 특강으로 의미를 더한다. 특강인 만큼 하루 동안 진행되는 강의를 통해 코딩 교육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필요성에 대한 설명이 맛보기 형태로 진행되고 오는 3월부터 시작될 미디어문화학교 봄학기 정규강좌에 정식 개설될 예정이다.

강의는 소프트웨어 교육연구소 소장이자 네이버 소프트웨어 교육자문위원인 송상수 강사가 진행하며, 선착순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생 및 가족 단위 수강생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 (www.gymc.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문의 031-960-975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