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피아노경연대회 대상 최성렬군

고양신문 주최로 올해 13회 째를 맞은 ‘고양예술제 피아노경연대회’가 지난 2일 고양문예회관에서 열렸다.
고양신문 창간과 함께 시작된 피아노 경연대회는 지역에서는 가장 권위를 인정받는 대회로 성장했다. 매년 5월에 개최해 왔지만 올해 월드컵과 지방선거로 가을로 연기돼 열렸다.

올해는 초등학교 저학년부는 44명, 고학년 49명, 중등부 13명, 고등부 7명 등 총 113명의 학생이 참가해 4개 부문으로 나눠 열렸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대회장인 문예회관에 나와 주최측에 연습을 요청.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심사위원은 장형준 교수(서울대 음대)와 장리리 교수(한양대 음대)를 초청했다.
오전 9시30분 초등학교 저학년부 부터 행사가 시작되자 학부모들도 예년보다는 진지하게 무대를 집중하고 자기 아이의 순서가 끝났음에도 돌아가지 않고 끝까지 자리를 지키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대상에는 저동초등학교 3학년 최성렬군이 받았다. 최군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리듬감이 좋고 곡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다”며 높은 점수를 주었다.

심사위원인 장리리 교수는 “지역 대회라고 보기에는 실력이 모두 상당히 높다”며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부는 수준급”이라고 평했다.

심사평과 수상자는 지난 4일 본사 인터넷 홈페이지(www.koyangnews.co.kr)를 통해 발표. 각 학교에 상장과 부상을 보내 시상한다.

수상자 명단
대상 최성렬(저동초3)

<초등부 저학년>
금상 김슬기(문화초2)
은상 김지현(문화초3) 서혜빈(예일초2)
동상 추세영(오마초1) 변유나(신능초2)
장려상 황채영(문화초1) 김미정(행신초3) 김성인(오마초1) 김재형(성저초3) 이재형(김포초2) 김효경(백신초2) 최혁진(문촌초2) 조상아(현산초2)
<초등부 고학년>
금상 한혜지(무원초4)
은상 장혜원(장촌초5) 김영래(장촌초6)
동상 김재현(문화초4)
장려상 김봄이(성사초5) 방은영(지도초4) 최원희(지도초6) 이소민(문화초4) 강소미(소만초4) 김채련(화중초6) 박다희(황룡초4) 장수정(능곡초4) 박예은(장촌초4) 박영빈(무원초4) 박선아(지도초4) 안예진(화정초5) 신예슬(현산초6) 한해리(율동초4) 이연지(율동초5) 김규성(냉천초5) 박효지(율동초6)
<중등부>
금상 탁정빈(일산동중1)
은상 김초아(대화중3)
동상 황사랑(신일중3)
장려상 서지원(정발중3) 임현아(저동중1) 홍화연(신일중3)
<고등부>
금상 조윤빈(행신고2)
은상 우화정(덕원예술3)
동상 김현리(백양고2)
장려상 김미나(일산동고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