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 풍동 애니골 한정식 ‘토기장이’

 

▲ 보리굴비와 정성껏 요리한 음식으로 차린 보리굴비한정식.


풍동 애니골 들머리에 있는 ‘토기장이(대표 정해웅)’는 모던한 느낌의 2층 단독건물로 홀, 단독룸, 온돌룸, 연회장을 갖춘 한정식전문 음식점이다. 음식이 정갈해 가족모임과 연회, 연수를 하기에 적합한 곳이다. 보리굴비한정식에는 타락죽, 흑미, 흑임자, 단호박죽 등 부드러운 죽이 나온다. 적근대·비트채, 그리고 양상추·파프리카 등이 들어간 계절샐러드에는 들깨소스, 유자청소스가 곁들여진다.
미나리줄기와 무·부추·사과·배 등을 곱게 채 썰고 위소라를 얇게 저며서 초고추장으로 시원하고 맛깔스럽게 버무린 계절 냉채도 먹음직스럽다. 수수가루를 부쳐 팥소를 넣은 수수부꾸미, 28㎝ 남짓의 보리굴비 한 마리가 알맞게 쪄서 차려진다.

 

▲ 영광 생산자조합과 직거래로 가져온 보리굴비

보리굴비는 영광 생산자조합과의 직거래를 통해 신선하고 믿을 만한 것을 가져온다. 찰당면을 사용한 잡채는 우엉채, 검은목이버섯, 쇠고기, 달걀지단, 시금치 등을 넣은 궁중식으로 만든다. 얇게 저민 오이에 새싹과 연어를 넣고 만 연어말이, 효소를 넣은 현미밥 등 정성이 가득한 음식이 한 상 차려진다. 여기에 냉이나 달래 된장찌개, 매콤한 잔멸치볶음, 무나물채볶음, 어린머위잎 된장무침, 직접 담근 매실장아찌와 배추김치 등을 밑반찬으로 낸다. 후식으로는 매실차, 수정과, 식혜를 번갈아가며 내고, 원두커피는 상시 제공한다.
이 집의 모든 음식은 40여년 한식요리에 몸담아온 한국한식협회의 조성윤 이사가 주방을 맡아 책임있게 만든다. 지하 대형연회장은 70~80명이 이용할 수 있고, 지상 1, 2층도 모임하기에 좋다. 오전 11시30분 ~ 오후 10시 운영. 추석·설 당일휴무. 정해웅 대표는 “좋은 제철 재료로 만든 건강식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한다”고 했다.

 

 

▲ 토기장이 내부.

토기장이
주소
  일산동구 풍동 애니골 573-12 (애니골 들머리)
주요메뉴  보리굴비한정식 23000원 / 갈비찜정식 25000원 / 평일특선 15000원
※ 보리굴비세트, 메밀차 판매
문의  031-932-050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