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곳곳활동하고 기록

일산3동 자치공동체 사업
지역 곳곳 활동하고 기록

2015 고양시 자치공동체 사업에 하나인 일산3동(동장 김설연)의 ‘아·청 미래로 기자단 발대식’과 ‘클릭! 클린 미디어 강연 캠페인’이 지난 9일 일산서구 고양신일초등학교 2층 꿈마루실에서 열렸다.<사진>

 이날 발대식에는 최성남 주민자치위원장과 이영아 고양신문 발행인, 김현미 국회의원, 김운남·이영훈 시의원, 김설연 동장이 참석해 발대식을 축하했고 기자단 활동을 위한 학생기자들과 학부모들도 함께 참석해 활동에 대한 큰 기대를 나타냈다.

1부 기자단 발대식에서는 기자단에게 위촉장 전달과 함께 이영아 고양신문 발행인의 장학금 전달식, 최성남 주민자치위원장이 축사가 이어졌으며 2부 클릭 클린 미디어 강연 캠페인에서는 권순현 강사의 진행으로 미디어 강연이 있었다. 부모교육 캠페인, 아청미래로 기자단의 권리안 낭독 캠페인송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최성남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오월의 신록처럼 미래세대의 주역인 여러분들을 보면 너무나 반갑다. 앞으로 좋은 활동을 바라며 꿈을 가지고 지역을 위한 활동을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4월부터 11월 까지 진행되는 일산3동 아·청미래로 기자단은 지역 곳곳을 찾아다니며 취재를 통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배주현 김도연(문화초4) 학생은 “아청미래로 기자단이 되어 기쁘다. 아직은 서툴지만 많은 것을 배우고 열심히 활동해 세밀하게 기록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