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미래교육포럼 조벽교수 강연

사단법인 행복한미래교육포럼은 청소년 감성회복과 교사수업 컨설팅의 권위자인 조벽 교수를 초청해 “감정코칭, 사랑으로 꿈꾸는 아이의 진로”라는 주제로 제 22회 교육 강연을 개최한다.

오는 20일(수) 오후 6시부터 고양교육청 강당에서 교직원,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하여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 조벽 교수는 “미래 시대의 새로운 인재 비전과 올바르게 아이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방법”을 이야기해 준다.

조교수는 지난 20여 년간 미국 미시간공과대의 교수로 재직하면서 미시간 주 최우수 교수상을 2회나 수상할 만큼 명강의로 유명했다. 지난 2005년 귀국한 후 그는 창의성과 인성을 중시하는 교육 혁신에 대한 강의를 해왔고 학교폭력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 국가 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 등으로도 활약했다. 또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를 위탁 운영한 적이 있을 정도로 위기 청소년 문제에 관심이 많다.

최창의 대표는 “이번 교육 강연은 요즈음 청소년들을 이해하지 못하고 소통이 어려운 어른들을 위해 마련한 강좌이다.”며 “아이들의 감정을 공감하는 5단계 방법을 통해 마음을 열고 대화함으로써 아이의 진로를 찾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강연 문의는 전화 031)924-3500이나 행복한미래교육포럼 홈페이지(http://cafe.daum.net/happyeduforum)를 검색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