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도 현재 우리나라는 여의도 만한 크기의 국토가 묘지로 변모해 가고 있다.
조상의 넋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한 장묘 문화. 그러나 전 국토가 묘지화 되어 가고 있는 현 시점에서는 우리의 장묘 문화도 바뀌어야 만 한다.
화장과 납골은 묘지면적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위생적이고 묘지 매장으로 인한 훼손의 염려도 없을 뿐 더러, 과학적이고 편리한 제도이다.
고양시에서는 고양시 허가 제1호 벽제영산 추모관이 장묘 문화의 개혁에 선봉에 서고 있다.
33년 전통의 경험을 떠나 벽제 영산 추모관은 최신의 시설과 과학적인 시스템을 도입 국내 어느 곳보다도 발전된 납골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최첨단 멀티미디어 설치 (추모관 참배시) 로 장묘 시스템 운영 체계를 선진화하여 영구 보관하고 싶은 고인의 사진이나 육성, 중요 업적 등 각종 정보를 영상 자료로 구축해 놓아 가정에서도 고인에 대한 참배와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사이버 납골당 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고인을 모시는 장소가 풍광이 좋은 지상 1,2층에 자리하고 있고, 항온, 항습 장치가 되어 있어 언제나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벽제 영산 추모관 이도학 부장은 ' 본 추모관은 벽제 장묘 사업소 단지 옆에 있어 동 업종의 이용이 편리하고 33년이라는 전통의 경험과, 국내 최초의 사이버 성묘 시스템 운영과 최첨단 시설, 영구적 관리와 경제적인 비용등 우리 나라 최고의 추모관 이라고 자랑을 한다.'
현재 본 추모관은 고객의 편리함과 추모에 대한 소흘 함이 없게 하기 위하여 고인의 영상을 실시간 상영하여 제사를 지낼 수 있게 하는 숭모제단을 준비하고 있으며 개인단, 부부 단, 가족단, 단체단 등 고객이 원하는 맞춤분양도 하고 있다. 선착순 수의 계약으로 로얄층
우선 배정을 하고 있으며 계약자 전원에게 무료 전국이장과 납골함, 각인, 명패를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고 고인 안치 시 조화도 증정하고 있다.
문의 전화: 031) 962-444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