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고양 경제를 살려내는 지역기업 탐방(19) ㈜알앤디플러스(RNDPLUS)

▲ 김용철 ㈜알엔디플러스 대표. 11년 전 1인 창업으로 사업을 시작한 김 대표는 유명 전자회사의 엔지니어 출신이다. 연구개발 잘하는 회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알엔디플러스는 창의적인 기술 개발을 거듭하며 혁신의 신화를 창조하고 있다

“㈜알엔디플러스는 제조 회사가 아닙니다. 프로그램을 개발·생산한다는 차원이 아닌 플랫폼과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미국의 애플회사가 타 동종업체와 차이가 있다면 기술 개발을 넘어 서비스와 함께 문화를 생산한다는 점이며, 이는 ㈜알엔디플러스의 지향점입니다.”

회사를 한마디로 소개해 달라는 질문에 대한 김용철 알엔디플러스 대표의 말이다.

2010년 설립 이래, 알엔디플러스는 적외선 방식의 터치스크린·솔루션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로 글로벌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5인치에서 200인치까지 다양한 크기의 터치스크린을 개발했다. 디지털 간판, 공공장소용 터치스크린, 현금 자동 입출금기 터치스크린, 컴퓨터 단말기, 게임기, 전자칠판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한다.

2014년 설립된 ㈜디지테리어는 알엔디플러스의 영업·판매 법인으로 신규 개발 상품인 마스터 피티, 펄스 에어터치를 국내·외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터치스크린 디지털기기와 결합된 신개념 가구 개념의 디지털인테리어사업을 통해 혁신적 기술의 터치솔루션과 글로벌 지표에 맞춘 디자인을 적용해 전 세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이 편리하도록 제작 기획한다. 구매한 제품의 신속한 애프터서비스를 통해 구매자와 신뢰를 쌓고 이를 기반으로 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시 예정 혁신적인 프레젠테이션 제품인 마스터 피티를 소개하면.
생동감 넘치는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터치스크린 방식의 마스터 피티(Master PT)는 컴퓨터 본체와 연결해 사용하는 50인치 대형 멀티터치 스크린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한 혁신적인 PT용 터치스크린이다. 회의용 보드로 활용 시에 회의 관련 유튜브 동영상 검색·활용이 가능하고 회의 과정자료는 PDF파일로 저장 가능해 스크린 상에서 이메일로 바로 전송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번 회의 자료는 별도로 저장할 수도 있다. 이렇게 축적된 자료는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회의를 가능하도록 해주며, 결정된 회의내용을 신속하게 프레젠테이션 파일로 제작이 가능하다.
이밖에 부가적인 기능으로 전자칠판, 멀티미디어 콜렉션, 방명록 서비스, 슬라이드 쇼 플레이어의 기능이 가능하고 자체 어플리케이션이 추가로 제공된다.

미래영화 속에 등장하는 허공 터치 스크린이 궁금하다.
신기술 적외선 방식의 터치스크린인 펄스 에어터치(PulseIR™AIRTOUCH)는 일반적인 터치스크린 사용방식의 물리적인 화면 터치를 허공에서도 동일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한 특수목적용 제품이다. 국책사업으로 진행돼 개발됐다. 펄스 에어터치는 물리적인 화면 터치에 의한 신체 접촉을 방지할 수 있어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 안심하고 터치할 수 있는 위생개념도 덧입힌 제품이다. 특별히 접촉에 의한 감염이 우려되는 의료현장에 가장 적합한 기술로 일반의료, 수술의료 현장 등에서 신체 접촉 없이도 고급 영상의료 정보를 일반 디스플레이기기를 다루 듯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디지털 카지노, 디지털 수족관에도 활용될 수 있는 기술이다. 펄스 에어터치는 광스크린(Laser Light Screen, 특허출원) 기능을 현실화해 SF영화 속의 한 장면처럼 허공 속에서 터치를 조작하는 사람 손의 위치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섬세한 터치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알엔디플러스의 기업 철학은.
문화는 철학, 시간, 가치에 비례하고 자본에 비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처럼 알엔디플러스는 사람과 철학의 차이가 기업의 차이를 만든다는 생각에서 사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 사람의 범위는 임직원·소비자 모두가 포함된다. 임직원의 존재를 회사에서 최상의 가치라는 생각에 복지와 재능개발 분야에 많은 지원을 한다.
그리고 알엔디플러스에서 생산되는 모든 상품은 사용자 중심으로 기획 개발돼 편리함을 넘어 감동 수준으로 가치를 극대화한다.

중장기 발전 계획은.
2020년 매출 목표를 1억 달러, 한화로 1000억원을 목표로 혁신적인 경영, 솔루션, 서비스 제공 기술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술에 생활용품을 융합한 상품을 개발했다. 이처럼 알엔디플러스는 창의적인 솔루션 개발을 통해 디지털 문화생태계가 고객감동으로 이어지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다.
이러한 생각에서 개발된 첨단 개념 멀티터치 탁자인 디지털 테이블 데스크-아이(Digital Table Desk-i)는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기획된 인테리어 가구 형태의 터치스크린과 거실형 테이블의 일체형 제품의 홈 엔터테인먼트 장치다. 간략히 설명하면 스마트폰이 거실 탁자형으로 개발된 형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공급 받으며 에듀테인먼트용 장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