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맛집 이마트 출구 인근 '민쿡의 화덕쭈꾸미'

화정동 ‘민쿡의 화덕쭈꾸미(점장 이미경)’의 음식 맛 비결은 태양초, 사과, 양파, 양배추 등 15가지 재료를 넣어 개발한 양념장을 3일간 숙성해 사용하는 데 있다. 


쭈꾸미를 볶을 때, 감칠맛 나도록 잘 숙성된 양념을 황금비율로 넣는다. 이때 센불에서 재빨리 볶아야 직화향이 솔솔 나고, 탱글탱글한 육질을 유지할 수 있다. 손님상에 낼 때는 아삭한 메밀싹을 살포시 올린다.
쭈꾸미에 밴 양념은 자꾸 자꾸 먹고 싶은 매콤한 맛이지만 자극적이지 않다.
쭈꾸미는 취향에 따라 매운맛, 덜 매운맛, 순한맛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이곳 매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화덕이다. 진짜 화덕이 있다. 일주일 내내 요일별 다른 맛의 피자가 이곳에서 나온다.


페페로니(월), 콘(화), 마르게리타(수), 고르곤졸라(목), 베이컨(금), 아몬드 땅콩(토), 어니언(일) 등 매일매일 피자가 다르기 때문에 매장에 매일 찾아가도 된다. 양상추, 겨자잎, 그린비타민, 바질 등에 흑임자 드레싱을 올린 샐러드 재료는 직접 농사지은 것들이다.
이곳 샐러드는 여느 샐러드와 다르다. 마치 숨바꼭질하듯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파스타면이 숨겨 있어 채소, 소스랑 맛이 잘 어울린다. 식감도 흥미롭다. 민쿡누들에는 특수한 면인 중면을 쫄깃하게 삶아 제공한다.
하절기엔 살얼음이 동동 뜨는 육수로 내는데 오이채, 묵은지, 메밀싹을 올려 새콤달콤한 맛이 난다. 동절기엔 따끈한 육수로 말아서 나간다. 공기밥에는 고소한 김이 솔솔 뿌려진다. 맛있게 매운 직화쭈꾸미를 더욱 맛나게 하며, 매운맛을 중화시킨다.
쭈꾸미 양념에 밥을 비벼먹든지, 피자에 쭈꾸미를 올려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단품 주문도 가능하지만, 따끈한 세트(피자 제공 안됨) 또는 화끈한 세트(피자 포함)로 주문하면 2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인터넷이나 매장에서 민쿡회원으로 가입하면 쿠폰할인행사와 포인트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와인셀러가 있어 취향에 맞는 와인도 즐길 수 있다.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30분, 80석, 연중무휴.

민쿡의 화덕쭈꾸미
주소  덕양구 화신로 260번길 51 현창빌딩 204호(이마트 출구 인근)
주요메뉴  화끈한 2인 세트(샐러드+직화쭈꾸미+공기밥+화덕피자+민쿡누들) 33000원
             따끈한 2인 세트(샐러드+직화쭈꾸미+공기밥+민쿡누들) 19900원
문의  070-7119-0764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