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결 결과 윤리특위 결국 무산

김홍두 의원 관련 윤리특위 구성에  
새누리당도 김효금 의원 겨냥 맞불

고양시의회가 윤리특위 구성안을 놓고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 간에 힘겨루기를 하다 끝내 무산시키는 결과를 낳았다.

고양시의회는 지난 7일 제196회 임시회 본회의장에서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당 의원들이 세월호 희생자와 5·18 민주화운동 등을 폄훼한 내용의 메시지를 보낸 새누리당 김홍두 의원에 대해 자체 징계를 위한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하려 했다. 그러자 새누리당도 최근 선거법 위반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은 새정치민주연합 김효금 의원에 대한 윤리특위 구성을 요구하며 맞섰다. 새정치민주연합 김효금 의원의 경우 지난해 지방선거로 최근 선거법 위반 벌금형(80만원)과는 별도로 사기혐의로도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당초 이날 본회의는 야당의 요구에 의해 김홍두 의원에 대해서만 윤리특위를 구성할 예정이었지만 뒤늦게 새누리당 의원들이 김효금 의원에 대해서도 별도의 윤리특위 구성안을 제출하게 된 것이다. 

결국 이날 본회의는 오후 의원총회와 당내 회의를 거듭하며 오후 4시30분에야 속개돼 표결로 특위 구성안을 결정키로 했다.

김홍두 의원에 대한 윤리특위구성에 대한 무기명 투표 결과 찬성 15표, 반대 15표로 동수 부결 원칙에 따라 위원회 구성이 무산됐다. 또한 김효금 의원에 대한 윤리특위구성에 대한 투표에서도 찬성 8표, 반대 20표, 기권 2표로 부결됐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