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 풍동 애니골 ‘미덕원’

 

 

한방진흙오리구이전문점 ‘미덕원(지배인 명성녀)’은 친환경 무항상제 오리를 재료로 쓴다. 오리요리에는 귀리, 퀴노아 등 기능성 수퍼곡물 5종류와 대추, 수삼, 황기 등 5가지 한약재가 들어간다. 모든 재료는 무안지역 전용농장에서 직송한 백년 잎에 잘 싸서 황토 토기에 담아 400~500℃에서 3시간 굽는다. 요리하는 데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방문하기 3시간 전에 예약해야 한다.


잘 구워진 오리 한 점을 명이나물 장아찌에 올린 후 그 위에 다시 양파·무·피클을 올려 쌈을 싸 먹으면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맛이 입안에 오래 머문다. 여기에는 동치미, 단호박샐러드, 오가피나물볶음 등 8가지 제철반찬이 곁들여진다. 오리고기는 면역력 증진, 스테미너, 피부미용, 심혈관계 기능회복, 해독작용 등에 도움이 된다.
연잎밥에 들어간 수퍼곡물은 칼로리는 낮고, 영양은 풍부해 건강식이 따로 없다. 은은하게 밴 연잎향이 맛을 더한다.
함께 나오는 들깨수제비는 진흙구이오리와 더불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보양식이다. 그런 까닭에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포장을 할 때는 들깨수제비와 기본 찬을 함께 제공하고 오리는 황토 토기 그대로 선물용 박스에 정갈하게 담아준다.


파인애플, 오렌지, 토마토, 떡류, 보리강정, 원두커피, 오미자 등 계절별 디저트가 이곳 셀프공간에 항상 마련돼 있어 취향 따라 즐길 수 있다. 전복능이버섯백숙, 능이버섯백숙, 연잎 훈제찜 등도 맛볼 수 있다.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운영. 단체방 28석 포함해 전체 160석.

 

▲ 명성녀 지배인은 “한방진흙오리구이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요리”라고 소개했다.

 

미덕원
주소
  일산동구 풍동 588-1
주요메뉴  한방진흙오리구이 52000원(3~4인)  전복능이버섯백숙 84000원(3~4인) 연잎훈제찜 43000원(3~4인) 
문의  031-904-529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