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청소년 창의봉사대회

중고물품 제3세계 돕기 등
창의적·자발적 활동 선봬

고양사회창안센터가 주최한 고양시 청소년 창의봉사대회가 지난 14일 일산동구청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스스로 계획한 후 자발적으로 활동하며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봉사단 구성에서 활동까지 모두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진행한다. 3월 25일부터 봉사단을 모집해 5월 2일 발대식을 갖고 5월부터 10월까지 각 봉사단별로 봉사활동을 진행한 후 그 내용을 공유하고 발표하는 자리였다.
올해는 총 25개 봉사단이 신청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중고물품을 모아 제3세계를 돕기(fifteen 함께 하는 선물), 인라인을 타며 다문화가정 어린이들과 친구가 되어주기(세바퀴 봉사단), 자전거를 타고 고양시 하천 곳곳을 누비며 정화활동과 모니터링하기(고양시청소년자전거보안관) 등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활동들이 이뤄졌다. 활동에 참가한 봉사단에게는 교육장상, 고양시장상, 국회의원상, 고양시의회의장상, 창안센터장상 등이 수여됐다.

<수상자 명단>

마중물상(교육장상) :  fifteen 함께 하는 선물(재사용 물품을 통한 제3세계와의 나눔)
나눔상(교육장상) : 담을 수놓는 그림쟁이(사랑그리미 희망나누미),
지속가능활동상(교육장상) : 세바퀴 봉사단(고양시 다문화어린이와 인라인타면서 친해져요) 피델리스 청소년오케스트라(찾아가는 음악회) 발표와 봉사(체험․놀이 중심의 교과연계교육)
시민우선상(고양시장상) : 옛노리야(로그아웃! 우리 같이 놀자!) 봉사하는 고양국제고 차세대인재(도와줘요, 봉고차),
초록평화상(고양시장상) : 아로마(지역아동센터‘쉴가’학생들에게 재능기부와 멘토링) 안전버스지킴이(안전한 버스 청결한 정류장)
시민공동체상(고양시장상) :  맛있는 음악요리사(찾아가는 음악회)  Boomily(고양시 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영어학습멘토링봉사활동)
창의나눔상(고양시장상) : 화수 클i(어르신과 함께하는 스마트 나눔교실) 새늘(일본군위안부 캠페인 & 사회활동과 만나고 알리기)
창의봉사상(국회의원상) : 덕이중 창의과학동아리(음향신호기 및 시각장애인 교통안전시설 실태조사) 고양시청소년자전거보안관(하천자전거보안관순찰 및 하천정화활동)
소셜디자이너상(고양시의회의장상) : 희망나비(일본군‘위안부’문제 알리기 캠페인) 일산대진고 신문부(우리가 알고 싶은 고등학교)
솔선수범상(고양사회창안센터장상) : 동그란 세상 (안전하고 즐거운 자전거생활을 위한 자전거안전교육 홍보와실천) SONG(청소년 IT교육 봉사활동) MSG5 (요리로 여는 세상) 싸이서브(싸이서브(SCI-SERV) 온새미로 톡 (얘들아, 우리 고양시에서 노~올자!) 깊은(첼로하는 아이들의 깊은 울림으로 아름다워지는 세상) 꽃보다 문화(나라사랑 환경사랑 캠페인 및 진로탐색) 황룡산 든해솔(황룡산과 탄현공원을 깨끗하게)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