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구 고양시청 앞 '소노공 정육식당, 정육도매센터'

고양시청 앞에 있는 ‘소노공 정육식당, 정육도매센터’(점장 김민규)는 한우1등급의 한우광양불고기정식을 점심특선(오후 2시까지)으로 낸다. 이곳 한우광양불고기정식은 양념을 고기에 재우지 않고 따로 곁들인다. 손님 테이블에서 불고깃감을 소스에 적셔 참숯 위 동석쇠에서 바로 구워 먹는데, 무엇보다 신선하고 담백한 고기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소스는 양파·키위 등 10가지를 혼합해 2일간 숙성 후 사용한다.
여기에 양상추 외 3가지 채소로 만든 샐러드를 곁들이는데, 키위 또는 유자 드레싱을 번갈아 쓴다. 직접 담근 양파피클, 매일 아침 만든 배추겉절이, 상추·깻잎 등의 채소겉절이가 나간다.
충남 논산에서 점장의 어머니가 농사지어 담근 된장을 공급받고, 숙련된 요리사가 보글보글 감칠맛나게 끓인 된장찌개는 꽃게까지 들어가 맛이 깊다. 신선초·깻잎 등의 쌈채소에, 계절에 맞는 반찬까지 한상 가득 차려진다. 시청 앞이어서 점심시간이면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부드러우면서 입에 착착 달라붙는 한우뚝배기불고기도 1등급 한우만을 고집스럽게 사용한다. 
이밖에도 한우특상등급 주물럭, 모둠, 갈비살, 꽃등심, 육사시미 등의 메뉴가 있다. 꼬리 한 벌, 우족, 사골 등 보신용도 시중가보다 20% 저렴하다. 15인 이상 단체특별메뉴(무제한)가 있고, 직접 뽑아 만드는 메밀요리도 맛볼 수 있다.
이곳 음식점이 한우1등급을 쓰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부천축산물공판장에서 중간유통단계 없이 바로 소를 통째로 가져와서 직접 작업하기 때문이다.
오전 11시~오후 10시 운영. 명절 전과 당일 휴무. 120석.

소노공 정육식당, 정육도매센터
주소
  덕양구 마상로 126번길 73(주교동 612-5)
주요메뉴  한우광양불고기정식(2인 이상) 13000원
   한우특상등급 주물럭+모듬+갈비살+꽃등심+육사시미(300g) 45000원
   15인 이상 단체특별메뉴(무제한) 소한마리+소주+맥주+음료수(1인) 35000원
문의  031-968-449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