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인소개 및 출마결심

서울대 법학대학 공법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사법고시에 합격한 후 경실련·참여연대 등 시민단체에서 활동하다가 정계에 입문해 15~18대 국회의원(4선)을 지냈다.
또한 국회정무위원장, 국회민생대책특별위원장 등을 거치며 경제·민생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으며, 한나라당 대표 최고위원과 18대 박근혜 대통령 후보 경기도 선거 대책위원장을 역임했다.
이번 20대 총선에서는 일산서구에 고양시민·일산주민이 살기 좋은 새로운 경제를 만들기 위해 출마했다. 고양시의 1인당 GRDP(지역내총생산)는 경기도 시·군 중 최하위권이며 성장률도 2%대에 그치고 있어 유리한 지리적 조건과 다양한 인프라로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성장이 멈춰져 있는 무능력한 상태다.
변화에 대한 고양시민의 열망에 부응하기 위해 다시 돌아온 수퍼우먼 김영선이 민생대책과 더불어 균형 있는 지역발전을 꼭 이뤄내겠다.

2. 후보자 주요 활동
한나라당 대표 최고위원(전)
국민생활체육 전국자전거연합회 회장(현)
YWCA 고양시 평생회원(현)
변호사(현)
서울대 법대 졸, 연세대 경영학 박사

3. 지역구 시급현안 3가지 및 해결방안
①경기 침체에 따른 경제 활성화

② 청년실업에 따른 청년 일자리 창출
고양시 청년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청년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열정과 잠재력으로 평가받는 스펙초월 취업시스템을 도입해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꿈을 키우고 성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
더불어 경제 활성화를 위해 JDS지역 내 852만 평에 지식기반 첨단융·복합도시를 추진하겠다. 김영선이 제안하는 지식기반 첨단융·복합도시는 크게 3가지 테마로 △R&D 융·복합도시 일산 △의료·문화·항공로봇 R&D도시 일산 △국제무역, 금융도시 일산을 건설하겠다.

③ 출퇴근 길 교통 문제 해결
출퇴근 교통과의 전쟁을 해결하기 위해 GTX를 조기 착공 및 개통시키고 대곡역 일대를 복합환승센터로 만들어 장항과 한류월드, 킨텍스 방면으로 직통하는 광로를 개설하겠다. 이와 같은 종합적인 교통 대책을 수립해 출퇴근 길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것이며, 고양시 교통소외지역 및 대중교통 문제해소를 통해 주민의 이용 편의를 향상시키겠다.
(* 자료출처: 경기청년유니온, 20~30대 청년 110명을 대상 ‘경기도 청년 출·퇴근 비용 실태조사’)

4. 국가차원 가장 중요한 문제 및 해결책
첨단산업 육성으로 경제 활성화
지금 한국경제는 기초체력이 바닥을 드러내 시급히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야 한다.  따라서 ▲IT(정보통신) ▲BT(바이오) ▲NT(나노) ▲ST(항공) ▲ET(환경) ▲CT(콘텐츠) 등 첨단산업 유치·육성에 더욱 힘을 키워야 한다. 이러한 첨단산업은 기술 파급 효과가 크고 부가가치가 높으며, 에너지 절약형 산업으로 산업 구조의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산업이다.
즉, 첨단산업 발전은 고령화의 늪, 청년실업, 세계정세의 변화 등 많은 문제점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열쇠라고 할 수 있다.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지역별 특성화를 이뤄내고, 낙후된 산업구조 조정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