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 호수공원 제2주차장 건너편 ‘어이와’

▲  “자연산 참다랑어를 비롯해 큰물고기를 신선하게 고객상에 제공한다”는 윤창순 대표와 윤세형 실장(왼쪽부터).

호수공원 제2주차장 건너편 라페스타 먹거리골목 들머리에는 바닷가에서나 볼 수 있는 진풍경이 벌어지는 곳이 있다. 큰물고기와 숙성회 전문점인 ‘어이와(대표 윤창순)’가 그곳이다. 이곳에선 특별한 볼거리를 위해 매월 1~2회 목요일 저녁에 싱싱한 해체 이벤트를 한다. 이 날은 맛있는 먹거리에 특별한 볼거리가 더해진다.
최근엔 자연산 참다랑어 해체 이벤트를 했는데, 이를 즐기기 위해 많은 손님이 예약을 하고 찾아왔다. 이날 해체한 참다랑어는 1인당 순살 500g 이상씩 제공했다. 뱃살,등살 등 참다랑어 부위를 골고루 조금씩 맛볼 수 있어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참치는 그냥 먹어도 고소하지만 김에 싸먹거나 기름장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다. 해체 이벤트가 열리는 날엔 제주 뽈락무조림이 매콤달큰하게 곁들여 나오고, 참치머리조림도 차려진다. 여기에 가자미커틀릿, 구문쟁이 생선구이, 닭다리와 파프리카 등으로 요리한 치킨스테이크, 짜지 않고 감칠맛 나는 젓갈비빔밥, 멍게, 소라, 해초무침 등 8~10가지가 반찬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이곳엔 주방장 코스요리라는 메뉴가 따로 있어 참치, 민어, 방어 등 큰물고기들을 해체한 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지난 여름에는 수도권 최초로 전설의 심해어 개복치 해체 이벤트도 실시했다.
토종 활어인 배도라치, 말쥐치, 놀래기, 솜뱅이 등을 수도권에서 자연산 활어로 제공하는 것도 보기 드문 일이다. 오후 6시~밤 12시. 40인석.

큰물고기 숙성회 전문점 ‘어이와’
주소
  일산동구 장항2동 746-1 양우로데오시티플러스 111호
주요메뉴  참치해체이벤트 30000원  주방장 코스요리 25000원
문의  031-911-325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