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 장항동 웨스턴돔 인근 ‘오향선’

 

농협 목우촌 생족을 오향으로 그날그날 조리해내는 오향족발. 기름기가 쪽 빠져 담백하다.

웨스턴돔 인근에 있는 ‘오향선(대표 손석준, 안현주)’은 농협 목우촌 1+ 등급의 생족을 오향(팔각, 정향, 진피, 회향, 산초)으로 그날그날 조리해 낸다. 이렇게 조리한 오향족발은 기름기가 쫘악 빠져 담백한 건강식이다.
취향에 따라 레몬소스나 간장소스를 곁들여 맛을 즐기면 된다. 족발 한 점에 양배추, 오이, 파, 마늘, 고추 등을 얹어 오향장 또는 쌈장과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곁들이는 대파채는 영양이 풍부한 하얀 부분을 사용한다. 족발메뉴는 오향족발, 오향장육, 냉채족발, 매운족발, 마늘족발이 있다.
버섯과 죽순으로 요리한 깊은 맛의 수프와 멋스런 찻잔에 따끈하게 담겨 나오는 자스민차도 여유롭게 맛보기에 좋다.

오향선의 또 다른 인기메뉴인 훠궈정식. 매운맛의 홍탕과 담백한 백탕 육수에 취향에 따라 고기와 야채를 살짝 익혀먹는 중국식 샤브샤브다.

이곳의 또 다른 인기메뉴인 훠궈정식은 중국식 사천 샤브샤브다. 소 사골과 닭뼈 등 20여 가지 약재와 야채를 푹 고아 우려낸 육수에 고기와 야채를 담가먹는 중국대표 보양식이다.
산초의 얼얼한 매운 맛이 일품인 홍탕, 담백하고 시원한 백탕 중 취향에 따라 고기와 야채를 살짝 익혀 마장소스와 먹으면 독특한 중국 사천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훠궈정식은 흥미로운 볼거리가 2가지 있는데, 태극당 모양의 용기가 그 하나다. 여기에 매운맛과 담백한 맛의 2가지 육수가 나간다. 또 하나는 스마트언더렌지다. 일반렌지처럼 밀착형이 아니라 자기장을 발생시켜 7cm까지 투과해 조리한다. 나무테이블 밑에 부착해 사용하기 때문에 위생적이며 사용하기 편리하다. 이 또한 조명, 소품 등과 함께 중국에서 직송해온 것들이다.
훠궈정식은 청경채, 배추, 단호박, 버섯 등과 샤브용 소고기를 데쳐 취향 따라 소스에 찍어먹으면 된다. 식사와 간단안주로는 새우볶음밥, 족발비빔국수 등이 있다. 본점은 주엽동에 있다. 
오전 11시 30분 ~ 오후 11시 운영, 웨스턴돔 40인석, 주엽본점 24인석.

 

 

오향선의 손석준, 안현주 대표

오향선
주소
  일산동구 장항동 864-1 로얄프라자 102호(웨스턴돔점)
      일산서구 주엽동 138번지 애비뉴상가 1079호(주엽동 본점)
주요메뉴  오향족발(中) 32000원  훠궈정식(1인) 20000원
문의  031-915-1955(웨스턴돔점)
      031-917-1955(주엽동 본점)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