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지어린농부학교, 2016년 어린 농부 모집

(주)쌈지농부의 생태문화공간인 논밭예술학교에서 운영하는 쌈지어린농부학교에서 2016년을 함께 할 유치부·초등부 대상의 어린농부들을 모집한다. ‘생명의 소중함을 아는 아이, 따뜻한 감수성을 가진 아이, 땅의 정직함을 아는 아이, 창조적인 생각을 가진 아이’를 모토로 운영되는 쌈지어린농부학교는 농사와 요리, 예술 활동이 결합된 어린이 생태예술프로그램이다.

3월 시농제를 시작으로 12월 김장캠프로 마무리 될 ‘쌈지어린농부학교’는 자급자족의 삶을 꿈꾸는 외국인농부와 한국인 농사선생님이 함께하는 ‘텃밭’ 프로그램과 직접 수확한 식재료로 자연요리를 만들어 먹는 ‘미각 놀이 교실’을 기본 활동으로 삼아 파주 헤이리예술마을에 위치한 논밭예술학교와 논밭어린농부텃밭에서 진행된다. 텃밭 프로그램에서는 한국어와 영어가 공용으로 사용된다.

올해엔 토종씨앗의 소중함을 배우고 재배하는 ‘토종씨앗지키기’에 좀 더 비중을 두고 진행될 계획이며, 심화과정으로 ‘농사가 예술이다’라는 주제로 한 달에 한번 ‘생태아트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쌈지어린농부학교>모집요강
* 교육기간: 2016년 3월- 12월(1년과정) / 매월 2째주, 3째주 토요일, 일요일 中 택1
* 모집대상: 5~13세 어린이
* 모집기간: 3월20일까지 / 선착순 60명
* 교육비: 55만원(1년과정) / 문화누리카드사용가능
 (녹색당원 자녀 5만원 할인, 한 가정 두 자녀 5만원 할인, 재입학 학생 10만원 할인)
* 참가신청: 네이버 쌈지어린농부 카페(
http://cafe.naver.com/ssamzielittlefarmers/312)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nonbatart@naver.com)로 전송 혹은 전화신청
* 문의 070-7734-7232 김지윤농사교사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