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 중산동 안곡고 인근 ‘명태명가’

 

중산동 자동차검사소 가는 길 들머리 안곡고 인근에 명태요리전문점 ‘명태명가(대표 신소영·이후승)’는 속초 산지에서 직송한 명태를 쓴다. 시중에서 파는 물기를 뺀 일명 코다리와는 사뭇 다르다. 이곳 명태는 반건조해 맛이 쫄깃하다. 주요메뉴인 명태조림은 매콤하다. 주문 즉시 매콤하면서 달큰한 맛의 청양고추, 고춧가루, 간장 등 5가지 양념을 명태와 버무려 센불에서 재빠르게 뒤집어주며 조림을 한다. 센불에서 요리하기 때문에 명태 살이 부서지지 않고, 쫄깃한 맛이 살아있다. 명태는 껍질에 콜라겐 성분이 돼지족발보다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관절 건강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명태조림에는 매콤한 맛을 중화해주는 콩나물국과 김이 곁들여진다. 김 위에 명태, 함께 조린 고추, 콩나물을 얹어 싸먹으면 매운맛도 덜고 식감도 좋다. 밥에 조림양념을 비벼 먹는 맛도 색다르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열무풋김치는 풋고추와 파인애플, 밥을 갈아서 남도식으로 만든 것으로 시원하면서 알싸하다.
겨울엔 속초 산지에서 직송한 도루묵으로 끓여낸 매운탕, 속초 참골뱅이 숙회도 맛볼 수 있다. 


새콤달콤한 과일소스가 들어간 생속초가자미무침, 얼큰가오리찜, 명태탕도 있고, 모둠생선구이도 풍성하게 맛볼 수 있다. 매운맛을 원치 않으면 단호박 돈까스도 추천할 만하다. 커피전문점처럼 커피머신까지 제대로 갖춘 이곳 명태명가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오후 10시. 120석에 단체방도 있다. 명절 전과 당일 휴무.

명태명가
주소
  일산동구 중산동 81번지
주요메뉴  매콤명태조림 12000원(1인/점심특선 오전 10시~ 오후 3시)  속초참골뱅이숙회 25000원   치즈단호박돈까스 8000원
문의  031-977-5077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