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 후곡성당사거리 ‘바르다 김선생 일산 후곡점’

 

 

소풍의 계절 5월이다. 요즘엔 굳이 집에서 김밥을 싸지 않아도 될 만큼 김밥집도 많고 다양하다. ‘바르다 김선생 일산 후곡점(대표 강미숙)’도 그중 하나다. 상호명에서 엿보듯 이곳은 건강한 김밥을 만들기 위한 ‘바른 재료’에 신경을 많이 쓴다.


주재료 중 하나인 단무지는 사카린 나트륨, L-글루타민산나트륨, 합성보존제, 표백제, 빙초산을 사용하지 않은 백단무지를 넣는다. 참기름은 찜누름 방식으로 참깨의 고소함을 살려 쓴다. HACCP인증청정농장의 건강한 닭이 낳은 무항생제달걀에, 남해 청정지역에서 자란 엄선된 원초로 만들어 두 번 구운 김을 사용한다. 나트륨함량을 줄인 저염햄, 무기질 함량이 풍부한 남해안 간척지 쌀 등 재료 하나하나 허투루 쓰는 게 없다.
김밥 종류는 여러 가지다. 기본메뉴인 바른김밥을 비롯해 매콤하고 쫄깃쫄깃한 오징어채가 입맛을 돋우는 진미김밥, 맛있게 매운 숯불향 가득한 매운제육쌈김밥,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고소한 호두강정이 잘 어우러진 크림치즈호두김밥 등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이밖에 매콤한소스와 시원한 동치미를 김선생 특제면에 올린 비빔면, 해산물과 사골로 우려낸 시원하고 따끈한 온면도 특별하다. 든든하게 속을 채우고 싶다면 철판제육덮밥과 철판불고기덮밥을 추천한다. 갈비를 다져서 맛을 낸 갈비만두, 부드러운 새우만두도 맛볼 수 있다.
이곳 김밥은 맛이 담백하고 깔끔하다. 재료가 좀 비싸더라도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맛의 평준화 유지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 메뉴 포장 가능. 오전 10시~오후 10시 운영, 30인석. 명절 당일 휴무.
현대백화점 킨텍스점도 운영하고 있는 강미숙 대표는 “소풍가면 늘상 먹던 김밥과는 품격이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르다 김선생 일산 후곡점
주소
  일산서구 일산동 1060번지(후곡성당 사거리)
주요메뉴  바른김밥 3200원  김선생온면 4800원  철판불고기덮밥 6500원  갈비만두 4000원
문의  031-915-152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