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영·박민서·박희연·이다윤·이종호·최민찬 학생

 

(왼쪽부터)최민찬, 이종호, 김서영, (앞줄 왼쪽부터)이다윤, 박민서, 박희연 학생

 미국 테네시주립대에서 지난 5월 25~28일 열린 2016 세계학생창의력 올림피아드에서 고양시 장성초 ‘장성드림팀’(지도교사 정희정, 팀장 김서영)이 창의적인 스토리 구성으로 특별상을 수상하고 종합 4위(르네상스상)를 차지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장성초 학생들은 총 6명으로 5학년 김서영·박민서·박희연·이다윤·이종호·최민찬 학생이 그 주인공이다.

1999년 시작된 세계학생창의력 올림피아드는 초·중·고·대학생이 각각 5개의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도전 과제를 해결하며 창의력을 겨루는 대회다. 올해 대회에는 1464개 팀 80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자원봉사자, 심사위원, 운영진 등 1만7000여 명이 함께한 국제행사로 치러졌다.

1464개 팀 80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장성초 '장성드림팀' 학생들이 한국 참가팀 피켓을 들고 대회장에 입장하고 있다.

6명으로 구성된 장성드림팀은 지난해 12월부터 팀을 이뤄 과제해결을 위한 학습을 계속해왔다. 장성드림팀이 이번 대회에 참가한 도전과제는 1990년 이전의 한 시점에서 그 시대에 발생할 수 있는 미스터리 사건을 창의적으로 구성하고, 미스터리 이야기를 이끌어갈 그럴 듯한 용의자 3명을 설정해 과학적인 단서를 통해 범인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작은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었다”며 지도교사와 응원해 준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