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구 한양골프장 옛길 입구 ‘그집-쭈꾸미’

한양골프장 옛길 입구에 있는 ‘그집-쭈꾸미(대표 전영대‧박명순)’에 가면 특별한 피자를 맛볼 수 있다.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주꾸미볶음, 피자 블랙, 도토리묵사발, 샐러드, 비빔공기밥 그리고 청국장찌개와 뚝배기계란찜이 한 상으로 나온다. 차림으로만 보면 동서양의 묘한 조합이다.

주꾸미볶음은 센불에 재빠르게 볶아내 직화 향기가 솔솔 난다. 피자 블랙은 얇은 먹물 도우에 슬라이스한 마늘, 아몬드, 모짜렐라치즈를 듬뿍 뿌린 고르곤졸라피자다. 새콤달콤한 육수에 도토리묵을 담아낸 도토리묵사발과 양상추, 치커리 등에 비트가 들어간 드레싱이 올려지는 샐러드도 나온다. 여기에 콩나물, 열무얼갈이김치, 쫑상추, 무생채 비빔공기밥도 곁들여지고, 매운 맛 중화해주는 청국장찌개와 보들보들한 계란찜이 뚝배기에 나온다.

세트메뉴를 먹는 이곳만의 방법이 있다. 피자에 쭈꾸미볶음, 쫑상추, 무생채를 올려서 싸 먹으면 맛이 색다르다.

인기메뉴인 쭈꾸미철판은 쭈꾸미, 삼겹살, 대파, 양파, 각종 버섯을 철판에서 볶아 깻잎에 날치알과 함께 올려 한입 쌈으로 먹으면 된다. 이외 기본 육수에 2~3일 숙성시켜 담백하게 간장 양념한 코다리구이, 생감자를 즉석에서 갈아서 손바닥 크기로 부친 감자전도 맛볼 수 있다. 크고 통통한 새우살이 푸짐하게 들어있는 왕새우튀김, 쭈꾸미파전, 민물새우+얼갈이우거지+감자+호박 등이 들어간 강원도식 털럭(털레기의 강원도 사투리) 수제비는 비오는 날 먹기에 그만이다.

직접 짠 들기름과 참기름을 유리병에 담아 손님상마다 올려둔 것도 특이하다.

본관 15석, 별관 40석(단체), 오전 10시~오후 10시 운영. 연중무휴.

 

그집-쭈꾸미

주소 덕양구 고양대로 1643번길 33(한양골프장 옛길 입구)

주요메뉴 쭈꾸미 세트메뉴(2인 이상 주문) 9900원 감자전(3장) 9000원

문의 031-965-2761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