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최초 공식 인증 드론교육원

취미반, 직업반으로 이분화된 커리큘럼
쾌적한 교육환경과 수준급 교관 구성

 

드론 실기비행 교육훈련과 교통안전공단의 비행 평가가 진행될 고양종합운동장

 

초경량비행장치(이하 드론)가 요즘 관심을 끄는 레포츠로 떠오르고 있다. 레포츠로서의 매력뿐 아니라 수익성도 지녀 항공촬영과 항공방제 분야의 조종자, 정비사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고양무인항공기 교육원은 산업용 드론의 선두주자인 ㈜일렉버드UAV가 설립한 드론 전문교육기관으로 수도권에서 유일한 공식 인증 교육원이다. 국토교통부로부터 정식으로 전문교육기관지정을 받아 고양시, 고양도시관리공사와 협업을 체결했다.

실기 교육장인 고양종합운동장은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교관의 면모도 수준급이다. 역대급 평가관과 교관들이 국내 최고의 커리큘럼으로 실기지도를 진행한다.  
항공촬영과 항공방제 영역에서 드론을 이용한 수익사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물론, 레저나 항공촬영 등의 드론 운용자 중 항공법(관련법규, 항공법 제23조 제3항)이 규정한 신고 대상은 교육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교육은 항공법 관계규정 및 비행안전수칙, 안전관리 등 항공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제반사항에 대한 내용들로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드론 조종자 자격증이 수여된다. 취득 후에는 다양한 방면에서 사업이 가능하다. 항공사진 촬영·항공방제(농업, 산림 등의 항공방제)과 군사특기, 산불재난, 응급구조, 택배운송, 건축물원격진단, 송전·송유시설 관리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

이처럼 드론은 개인레저용과 수익사업 영역에서는 물론 재난현장 드론 조종사 등 미래직업군에서 유망 분야로 떠올랐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