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 원인과 조정 능력 익혀 예방과 치료

(사)행복한미래교육포럼은 고양시 후원으로 오는 8월 22일부터 10월 17일까지 총 8회(매주 월, 오전 10시∼오후 1시)에 걸쳐 시민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제 6기 ‘분노 조절 인성지도사 강좌’를 개최한다.

분노 조절 훈련 과정은 한국인성소통협회가 개발한 인성수련 프로그램으로 분노의 원인과 과정, 그 결과를 성찰하면서 지속적인 예방과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학부모와 상담자원봉사자들이 자기 감정 조절에 관한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는 가운데 본인은 물론 자녀의 인성을 재발견하고 인성 근력을 만들어 보는 강좌다.

(사)행복한미래교육포럼 사무실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인성소통협회 이지혜 교육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분노(火)란 무엇인가 ▶분노는 사랑의 다른 표현이다 ▶분노조절에 필요한 인성근력 ▶분노조절 5단계 프로세스 ▶기존의 분노 습관 버리기 ▶새로운 분노 습관 만들기 ▶아이 마음으로 분노 조절하기 ▶긍정의 에너지 인성으로 소통하라 등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한다.

(사)행복한미래교육포럼은 “자기 분노 조절을 못해 일어나는 가족 및 자녀와의 갈등을 짚어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며 “분노조절 인성지도사 강좌 과정을 마치면 자격증을 발급해 학교나 교육기관에서 인성 지도를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행복한미래교육포럼 홈페이지(http://cafe.daum.net/happyeduforum)나 전화(031-924-35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