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동 애니골 ‘옛골시골밥상-옛골시골능이버섯백숙’

[고양신문] 풍동 애니골의 대표적인 맛집인 한정식 전문점 ‘옛골시골밥상(대표 이광길‧이현녀)’이 최근 ‘옛골시골능이버섯백숙’을 추가메뉴로 내놨다. 이젠 풍동 애니골에서도 능이버섯백숙을 맛볼 수 있게 됐다.

이곳의 능이오리백숙 한 마리나 토종닭 한 마리를 주문하면 서너 명이 옹기종기 모여 맛보기에 충분할 정도로 풍성하게 나온다. 기다리는 게 싫다면 적어도 1시간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오리와 닭은 경기지역 농장에서 직송하는데 육질이 탱글탱글하다. 가시오가피, 황기 등 4~5가지의 한방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오리나 토종닭, 능이버섯을 넣어 다시 깊고 구수한 진액이 우러나오도록 푹 끓이면 보양식이 따로 없다.

밑반찬으로는 능이버섯백숙과 잘 어울리는 능이다짐밀전병, 입맛 돋우는 아삭한 오이고추된장무침, 열무김치, 오이소박이 등이 차려진다. 참기름 간장소스로 버무린 상추겉절이, 우엉‧콜라비‧마늘‧양파 등 7가지 재료로 직접 담근 웰빙장아찌, 배추 한 잎 김치, 약선잡채도 정갈하게 상 위에 오른다.

한소큼 끓여낸 오리나 닭을 죽염에 찍고, 부추‧대파‧능이버섯도 능이밀전병 위에 함께 올려 상추겉절이랑 한입쌈으로 먹으면 속이 든든해진다.

능이버섯은 항암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면역력 증진, 소화불량 해소 등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다.

낮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 200석. 연중무휴.

 

옛골시골밥상-옛골시골능이버섯백숙

주소 일산동구 풍동 573-10

주요메뉴 능이오리백숙 한마리(3~4인) 59000원 능이토종닭백숙 한 마리(3~4인) 55000원

문의 031-901-867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