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구 이마트 화정점 앞 ‘민쿡의080부대찌개’

 


덕양구 이마트 화정점 앞 ‘080부대찌개’(대표 민강현)의 부대찌개에는 80㎝ 소시지가 들어간다. 주메뉴인 한상차림은 부대찌개와 ‘80년대 빠다(버터)쏘야볶음’으로 구성된다. 직접 우려낸 한우사골육수에 자신의 스타일대로 소시지를 잘라서 넣은 후 햄, 마카로니, 콩, 두부, 당면, 양송이, 김치 등을 넣고 보글보글 끓이면 얼큰하고 푸짐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소시지를 부대찌개에 넣기 전에 소시지 한쪽 끝을 위로 들어올린 후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쫄깃한 라면사리가 공짜로 제공된다.

80cm 수제소시지를 부대찌개에 일부 넣고 일부는 80년대 빠다쏘야볶음에 각종 채소들과 달달하고 고소하게 볶아 먹으면 더 풍성하다.

철판등심스테이크는 버터 한 조각을 넣고 등심, 숙주, 양파, 파프리카, 단호박, 브로콜리, 양송이 등을 넣은 후 빠르게 볶아내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직접 담근 시원한 동치미 한 그릇, 압력솥에 갓 지은 밥을 곁들이면 온 가족이 오순도순 모여앉아 먹던 옛 밥상이 떠오른다.

민강현 대표는 고양시 첫 초밥집인 ‘민쿡다시마’, 쭈꾸미 화덕피자 전문점인 ‘민쿡의 화덕쭈꾸미’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경영디렉터이기도 하다. 외식업에 뛰어든 지 올해로 15주년을 맞아 민경현 대표가 새롭게 선보인 부대찌개는 추억의 맛에 현대적 미각을 더한 메뉴다.

80㎝ 소시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곳에선 고객들이 일회용 부직포 앞치마를 착용할 정도로 개인위생과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쓴다. 깔끔한 레스토랑 분위기의 이곳 좌석은 42석. 오전 11시30분~오후 9시30분 운영. 명절 하루 휴무.

민강현 대표는 “엄마가 해준 찌개와 밥을 가정식처럼 맛있고 즐겁게 먹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민쿡의080부대찌개

주소 덕양구 화신로 260번길 58 비전프라자 203호

주요메뉴 080부대찌개 한상차림(‘80년대 빠다쏘야볶음’ 포함) 8000원(2인 이상 주문) 철판등심스테이크 35000원

문의 031-9383-08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