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청년드림 잡콘서트, 직무 토크 감성 박람회

10월28일 킨텍스에 ‘청년드림 잡콘서트’가 찾아온다. 꿈틀대는 열정이 현실과 만나는 기회의 장 ‘청.잡.콘’. 이번에는 어떤 구성으로 우리 앞에 나타날까? 수많은 일자리박람회의 홍수 속에서 차별화된 구성으로 신뢰할 만한 박람회로 확고히 자리잡은 ‘청.잡.콘’의 구체적인 활용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현장면접존,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1대 1 현장면접
중견·외투·강소 기업 등 50여 개 기업들이 참여해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취준생들에게는 자신이 준비해온 것들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참여 기업에 대한 사전정보 수집은 필수. 꼼꼼한 입사서류작성과 세밀한 면접 준비로 취업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면접은 언제나 떨림의 연속이지만, 나를 회사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생각하고 당당하게 임하자.

대기업 공채상담존, 공채정보와 입사전략 팁 가득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대기업의 인사담당자를 만나고 싶다면 이번 박람회를 잘 활용해보자.
지원하려는 대기업에 대해 아는 건 회사 홈페이지와 TV광고뿐이라면 지금부터라도 입사를 원하는 기업을 분석해보고 구체적인 궁금증은 박람회 현장에서 인사담당자에게 물어보자. 대기업에 대한 막연한 동경을 버리고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길을 찾아나갈 수 있다. 

직무멘토링존, 현직 직업인과의 토크콘서트
현직 직업인과의 직무 토크로 매 박람회 때마다 열기가 뜨거운 직무 멘토링존. 이번에는 멘토 군단이 온다. 1000여 명의 멘토가 취준생을 위한 온라인 공개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잇다’에서 활약하는 10여명의 멘토들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청.잡.콘.’에서 이어간다. 나의 고민을 같이 공감해 주고 직무에 대한 깨알 정보를 제공해 줄 ‘친절한 선배’를 만나고 싶다면 꼭 참여해보자.

잡클리닉존, 취업 심화 클리닉
취준생들의 최대 고민인 입사서류작성과 면접 컨설팅을 비롯해 공기업 채용트렌드인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인적성검사 컨설팅 등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컨설턴트의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잡클리닉존은 일자리박람회 때마다 취업 사교육을 능가하는 컨설팅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감성 이벤트, 개콘 보다 감성 돋는 청.잡.콘
미래가 좌우될 중요한 시기에 열정적으로 취업준비를 하는 취준생들을 위해 고민과 꿈을 응원한다. 딱딱하고 경직된 박람회를 탈피해 소소한 의미를 담아 추억으로 남는 시간을 만들어 주기 위한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청년 취준생들과 교감, 소통하는 고양시 청년일자리 박람회의 감성코드를 기대해보자. 
 
고양시일자리센터
잡클리닉존이 너무 밀린다면 일자리센터 부스를 찾자. 취업상담에서 현장매칭까지 전문 직업상담사들이 든든한 지원군으로 취준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신세계복합쇼핑몰, 이케아, 현대모토스튜디오 고양 등 2017년 고양시에 새로 들어서는 쟁쟁한 기업에서 어떤 일자리가 만들어지는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대규모 개발 사업에 따른 일자리 전망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이제 장은 마련됐다. 미리미리 계획을 세워 알차게 박람회를 즐기고 누려보자.

문의 031-8075-3665(고양시청일자리센터)
블로그 blog.naver.com/goyang_jobs

2016 제7회 청년드림 잡콘서트 포스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