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3호선 삼송역 인근, 실거주에 좋은 아파트형 오피스텔

 

▲ 스타필드 고양 옆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시티 삼송 3차 조감도. 문화와 레저, 쇼핑, 교통, 교육 여건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져 벌써부터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고양시 덕양구 삼송지구 내에 아파트형 오피스텔로 높은 관심을 받았던 e편한세상 시티가 이달 말 1424가구의 3차 분양에 나선다.

2015년 말 1차 588세대와 현재 진행되고 있는 2차 918세대 분양 성공에 힘입어 바로 이달 말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3차 분양에 나설 예정인 것. 엠디엠플러스는 향후 4차 분양까지 포함해서 이곳에 총 4000여 세대의 초대형 단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4일 e편한세상 삼송 2차 분양 홍보관에서 만난 이성호 부장은 “내부 구조상 실제 거주하기에는 기존 25평형 아파트보다 훨씬 나은 아파텔이라는 점이 실거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이유였다”며 아파트 빰치는 아파텔(아파트형 오피스텔)이라는 것을 1~2차 분양의 핵심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또한 “e편한세상 시티 삼송 2차는 단지 구성과 부대시설까지 아파트와 유사하게 만들며 빌트인 가전 제공 등 오피스텔의 기본적인 특성과 더불어 서울로 출퇴근하는 실수요자에게 적합하도록 내부 편의성을 높인 혁신적인 평면으로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e편한세상 시티 삼송 3차는 전용면적 57~82㎡ 1424실 전 세대가 주거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고, 맞통풍이 가능한 3Bay 구조 등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차별화된 공간 설계를 적용해 기본 2.45m의 천정고와 판상형 구조를 갖추고 남향 위주로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키즈카페, 북카페, 독서실, 회의실, 세탁실 등 편리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 e편한세상 시티 삼송 3차 단지 옆에는 초등학교도 들어올 예정이고, 내년 초 4차 분양까지 총 4000여 세대의 초대형 단지로 조성 중이다.

사실 e편한세상 시티 삼송3차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앞에 조성 중인 신세계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고양’이 내년 4월 오픈한다는 점이다.

신세계 측이 고양시에 신고한 자료에 의하면 스타필드 고양은 지하 2층~지상 6층으로 지어진다. 지하 1층 일부와 지상 1~3층은 쇼핑몰, 지상 4층은 영화관·사우나·체육시설·체험시설, 지상 5층은 수영장, 지상 6층은 기계·전기실, 지하 1층 일부는 대형마트, 지하 2층은 주차장으로 구성된다. 연면적 기준 36만 9919㎡(약 11만2000평)로 현대백화점 일산점의 4배가 넘고, 37만㎡ 규모의 영등포의 타임스퀘어와는 규모가 비슷하다. 

멀리가지 않고도 백화점, 할인점, 영화관, 명품관 등 원스톱으로 쇼핑과 레저, 문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바로 옆에 있는 농협하나로클럽과 원흥지구에 들어설 이케아 2호점, 롯데몰 은평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몰세권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다.

지난달 9일 스타필드 하남이 오픈 한 후 주변의 아파트 가격이 3개월 만에 1억2000만원 이상 오른 것처럼 지난해 9월 5억500만원이던 삼송2차 아이파크(전용 84㎡형)가 1년만인 올해 9월 6억5000만원에 거래되며 이미 삼송지구 아파트도 일부 단지가 서울 은평뉴타운의 시세를 추월하며 집값이 들썩이는 것도 이런 몰세권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을 것이다.

역세권과 학세권의 혜택도 주목해야 할 요소다. 현재도 3호선 삼송역을 통해 종로는 30분, 강남고속터미널은 4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지난 6월 17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안(2016∼2025년)’에 포함되면서 확정된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계획에 따라 신분당선 삼송역 그리고 2021년 개통예정인 일산 킨텍스~서울 삼성역 간 GTX-A를 이용하면 강남으로 20분대에도 갈 수 있게 된다.

도로 여건도 좋다. 원흥~강매 간 도로는 자유로, 강변북로, 서울외곽순환도로로 이어지고, 화정~신사도로를 통하면 시내로 접근도 편리하다. 또한 3차 단지 안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어서 자녀들이 큰 도로를 건너지 않고도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해 안전한 교육환경까지 구비하게 된다.

북한산국립공원의 사계절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 27층 조망권과 단지 바로 옆에 있는 자연하천 창릉천 산책, 전용도로를 이용해 자전거를 타고 한강까지 갈 수 있는 쾌적한 주거 및 자연환경은 삶의 여유를 더해준다.

▲ e편한세상 시티 삼송 3차는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차별화된 공간 설계를 적용하고 남향 위주로 배치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삼송 3차 모델 하우스는 11월 초 오픈 예정이지만, 고양시 덕양구 삼송역 인근에 있는 e편한세상 삼송 2차 견본주택을 방문하면 미리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 1644-0067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