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동의 제주 토종흑돼지 전문점 금사돈

식사동의 흑돼지 전문점 금사돈은 제주의 청정 농장에서 신선한 돼지고기를 공급받는다.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이들이 극찬하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가 제주 토종 흑돼지다. 깨끗한 환경과 기름진 토양에서 자라는 제주 흑돼지만의 풍미와 육질이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제주도까지 날아가지 않고도 제주산 흑돼지의 참맛을 볼 수 있는 식당은 어딜까? 정답은 동국대병원과 위시티 단지 초입에 자리한 제주산 토종흑돼지 전문점 금사돈이다. 지난 4월 문을 연 후 제주 흑돼지의 참맛을 선보여 단골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제주도야지 전문점 금사돈이 시설과 메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보다 풍성한 맛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제주 서문농장에서 직거래
금사돈의 가장 큰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제주산 돼지고기 자체의 높은 맛과 품질이다. 숯불구이를 비롯하여 도야지묵은지김치찌개, 제육볶음 등 모든 음식에 제주산 돼지고기를 사용한다. 금사돈은 청정한 환경에서 가장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생산하는 제주 서문농장에서 직거래로 돼지고기를 공급받기 때문에 항상 변함없는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식감과 풍미가 살아있는 흑돼지 참숫불구이
구이를 먼저 맛보자. 국내산 참숯으로 구워 낸 두툼한 고기 한점을 집어 제주 앞바다의 비릿한 바다향이 배인 멸치젓에 살짝 적셔 입에 넣으면, 제주 흑돼지만의 탱탱한 식감과 감칠맛이 입안을 가득 채운다. 다양한 방법으로 맛을 즐기는 재미도 있다. 된장과 함께 쌈을 싸먹어도 되고, 깔끔한 명이나물과 곁들어 먹어도 되고, 새콤한 양파소스를 찍어 먹을 수도 있다. 구이를 주문하면 주방에서 고기를 초벌구이를 해서 낸다. 고기 맛을 좌우하는 육즙을 잡아주고, 연기도 줄여주기 때문에 손님 입장에서는 더 없이 고마운 서비스다. 게다가 테이블에서 직원들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직접 구워주는 서비스를 한다. 덕분에 최고 품질의 돼지고기를 가장 맛있게 구워진 상태로 먹을 수 있다.  

제주도야지 금사돈은 식사동 위시티 아파트단지로 들어서는 큰 길가에 자리하고 있다.

묵은지김치찌개, 육삼냉면도 인기
가족 회식이나 지인들과의 술자리 뿐 아니라 간단한 식사를 위해 금사돈을 찾아도 좋다. 가격 대비 최고의 만족도를 자랑하는 묵은지김치찌개와 육삼냉면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묵은지김치찌개는 잘 숙성된 묵은지에 싱싱한 돼지고기가 환상의 조합으로 만나 깊은 맛을 선사한다. 육삼냉면은 냉면과 삼겹살구이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금상첨화 식사메뉴다. 제육볶음도 푸짐하고 정성스럽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만찬을 즐길 수 있어 점심시간이면 주민들은 물론 인근의 동국대병원 의료진과 학생들의 발길이 줄을 잇는다.

점심메뉴로 인기가 높은 묵은지김치찌개에도 제주산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다.

젊은 감각의 맛과 서비스  
금사돈의 김유라 대표는 젊은 나이지만 다양한 외식사업경력을 가지고 있다. 강남 압구정동에서 유명 이자카야를 경영하며 수많은 연예인 단골을 만들기도 했고, 많은 블로거들에 의해 추천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김 대표는 맛과 분위기, 서비스의 삼박자가 모두 갖춰 질 때까지 만족을 모르는 완벽주의자다.
“이미 많은 분들이 금사돈의 고기맛을 칭찬해 주셨지만, 메뉴와 서비스를 좀 더 향상시키고 싶은 욕심에 한 달여 문을 닫고 사업장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금사돈은 25개 테이블에 100여 명이 들어갈 만큼 공간도 넉넉하다. 식당 뒤편으로 넓은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어서 주차 걱정도 없다. 위시티 진입로로 들어서면 큰길가에서 바로 눈에 띄기 때문에 찾아오기도 쉽다. 

"품질 좋은 제주산 돼지고기를 가장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직원들이 직접 구워드릴께요." 

제주도야지 금사돈
■ 위치 : 일산동구 위시티4로 18 (동국타워 1층)
■ 주요메뉴 : 생흑돼지구이 17000원, 생제주도야지 12000원
             생모듬도야지 (900g)49000원 (600g)35000원
             고기냉면 7000원, 묵은지김치찌개 5000원, 제육볶음 5000원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새벽 2시 
■ 문의 031-966-805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