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남성합창단, 창단 25주년 기념의 밤 개최

 

고양시남성합창단 창단 25주년 기념의 밤 행사에는 단원들과 가족, 그리고 함께 교류하는 지역의 문화단체들이 함께 모여 따뜻한 축하와 격려를 나눴다.

 

“노래를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고양시의 쓸만한 남자들이 모인 곳입니다.” 사회자의 소개에 행사장을 가득 메운 200여 명의 하객들은 유쾌한 웃음과 박수로 동의를 표했다. 붉은 나비넥타이를 맨 단원들의 얼굴에는 든든한 자부심이 빛났다.

지난 16일 저녁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고양시남성합창단 창단 25주년 기념의 밤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규열, 윤용석 시의원, 박정구 고양예총회장 등의 내빈들이 참석했다. 또한 고양누리합창단, 고양YWCA합창단, 한가람합창단, 고양ROTC합창단 등 친분과 교류를 쌓아 온  이웃 합창단의 대표들도 다수 참석해 지역의 맏이와도 같은 고양시남성합창단의 스물다섯 돌 축하잔치를 함께했다.

고양시 역사어린이합창단의 발랄한 노래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합창단의 25년 발자취를 돌아보며 서로를 격려하고, 미래의 비전을 함께 다짐하는 뜻 깊은 순서들로 채워졌다. 25년간 합창단을 지도해 온 하인근 지휘자에게 고양시장의 표창과 단원들의 감사패가 전달됐고, 10년 이상 정기연주회 무대에 꾸준히 선 장기 활동 단원들에도 감사의 선물이 전해졌다. 또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2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해 행사의 의의를 더하기도 했다. 행사 말미에는 단원들이 무대에 올라 멋진 화음으로 자축 공연을 선보이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밝고 명랑한 노래로 행사의 막을 열어 준 고양시 역사어린이합창단.

 

 

고양시남성합창단원들이 무대에 올라 25주년을 자축하는 멋진 연주를 들려주고 있다.

 

1991년 3월에 창단한 고양시남성합창단은 지역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활발한 활동을 자랑하는 순수 아마추어 합창단이다. 현재 1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열린 25회 정기연주회 무대에 선 단원만 해도 70여 명에 이른다. 그동안 난파음악제, 행주합창제 등의 무대에서 수상의 영광을 누리기도 했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도 꾸준히 펼쳤다. 지역의 복지시설이나 의료기관을 찾아 자선 연주회를 열었으며, 국제구호기구인 유니세프에 2009년부터 지금까지 2000만원에 달하는 후원금을 전하기도 했다. 고양시남성합창단 김승곤 단장은 “취미를 즐기는 동호회 수준을 넘어 고양시와 함께하는 비전을 제시하는 합창단이 되길 소망한다”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일들을 계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25년 동안 변함없는 열정으로 합창단을 지휘한 하인근 지휘자에게 고양시장표창과 단원들의 감사패가 주어졌다. 윤용석 시의원(사진 맨 오른쪽)이 고양시장을 대신해 시상했다. 윤용석 시의원은 고양시남성합창단의 단원 출신이기도 하다. (사진 왼쪽부터 이경초 부단장, 김승곤 단장, 하인근 지휘자)

 

 

10년 이상 활동, 10회 이상 정기연주회 참여를 달성한 장기 출석 단원들에게 조그만 상이 주어졌다. 김승곤 단장을 도와 25주년 행사 전반을 열심히 준비한 이승훈 총무(사진 왼쪽 네 번째)도 당당히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25주년 행사를 기념해 유니세프에 2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2009년부터 시작된 고양시남성합창단의 유니세프 후원금 전달액은 2000여 만원에 이른다.

 

 

황선범 명예단장과 하인근 지휘자, 박수연 반주자 부부(사진 왼쪽부터). 두레치과원장 황선범 명예단장은 2005년부터 2010년까지 6년간 단장을 역임하며 고양시남성합창단의 역사를 든든히 지켰다.

 

 

단원들은 고양시남성합창단의 매력으로 ‘노래와 사람의 조화’를 꼽았다. 한 단원은 “노래가 좋아 문을 두드렸지만 활동을 하다 보니 사람들이 더 좋아지더라”고 말하기도 했다.

 

 (사진 : 최영환)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