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박연재 입학처장에게 듣는 2017학년도 정시모집

중부대학교 박연재 입학처장에게 듣는 2017학년도 정시모집

12월 31일 ~ 1월 4일 원서접수

▲ 박연재 입학처장
2017학년도 모집인원은.
고양캠퍼스는 7개 계열 22개 학과 284명을 모집한다. 
 
2017학년도 정시모집 특징은.
정시전형은 수능위주전형과 실기위주 전형으로 구분된다.
수능영역별 반영비율은 국어 영어 수학 중 상위 2개 영역을 선택할 수 있고 반영비율은 각 과목 35%이다. 탐구영역의 경우 상위 1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반영비율은 30%이다. 문과와 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이 경우 전혀 불이익이 없다. 
2016학년도 신입생 입학성적 평균점수를 봤을 때 일반전형 지원 가능한 수능시험 백분위평균은.
지난해 기준 수능 상위 2과목 평균을 반영 평균 점수를 주요 학과별로 보면 신문방송학과 66.8, 엔터테인먼트경영학과 61, 국제통상학과 67.12, 유아교육과 70.45, 유아특수교육과 67, 초등특수교육과 72.75, 건축학과 60.33, 게임소프트웨어학과 60.75, 자동차관리학과 61.66, 전기전자공학과 72.2, 출판미디어공학과 64, 창의융합디자인학과 63.5, 만화애니메이션학과 65.91, 패션디자인학과 63.75, 연극영화학과 62.43% 다.
충청캠퍼스와 고양캠퍼스 간의 합격 평균점수 차이가 큰 편이고, 이 추세는 올해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정시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정시전형이지만 학생부 반영비율이 높은 전형이 있다. 전체 정시 모집인원의 절반 정도가 학생부가 반영된다. 학생부 반영비율은 캠퍼스별, 학과별로 다르기 때문에 희망 학과의 전형요소를 잘 파악해야 한다. 문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주목할 만한 학과는.
 게임소프트웨어학과, 자동차관리학과, 출판미디어공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연극영화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을 꼽을 수 있다. 매우 실용적인 학문을 공부할 수 있고 졸업 후 진로 결정도 쉽다. 실용음악과의 경우 경쟁률이 28.0대 1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고, 연극영화 23.7대 1, 만화애니메이션 26.6대 1 등 실용학문과 연계된 학과가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학생들의 욕구와 사회적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취향과 재능을 고려해 맞는 학과를 선택하면 즐겁게 공부할 수 있고 직업 선택의 기회도 커질 수 있다. 충청캠퍼스의 전국적으로도 드문 항공서비스학과와 경찰행정학과, 애완동물자원학과를 주목해볼 만하다. 

중부대 고양캠퍼스의 강점은.
중부대는 기초학문보다는 실용학문 위주의 학과 구성이 주를 이룬다. 고양캠퍼스도 마찬가지다. 대학을 졸업하면 바로 직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학문들이다. 때문에 학교보다는 학과를 보고 지원하는 학생들이 많고, 졸업 때까지 잘 적응하고 사회 진출도 다른 대학보다는 빠른 편이다. 특히 고양캠퍼스의 경우 파주출판단지와 고양자동차클러스터, 방송미디어밸리, 킨텍스 등 지역 내 산업을 고려한 학과들이 많다. 출판미디어학과와 자동차관리학과, 엔터테인먼트경영학과, 연극영화과, 실용음악과, 국제통상학과 등이다. 지역과 산업, 대학이 함께 협력하고 인재를 육성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유리한 학과들이라고 볼 수 있다. 
 
지원자에게 당부의 말은.
캠퍼스 간 전과가 가능하다. 충청캠퍼스와 고양캠퍼스의 학과가 겹치지 않기 때문에 학과가 맞지 않으면 다른 학과로 옮길 수 있다. 중부대는 실용적인 학문의 메카가 되길 원한다. 개성과 재능을 살린 전공을 선택하고 열심히 공부하면 무한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정시모집 요강 www.joongbu.ac.kr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