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2017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고양신문]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경력계발과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2017년도 경기도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여성 동아리를 모집한다.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은 경기도 여성일자리 특화사업 중 하나로, 직업교육훈련 이수 후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 중인 학습동아리를 선정해 전문성 신장 심화학습과 실전 경험의 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각각 강사형과 창업형 동아리를 모집하며, 선정된 동아리에게는 심화강의, 창업 멘토링, 실습재료비, 학습모임 공간, 실전경험의 장, 동아리 홍보 등이 지원된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의 디딤돌 사업은 2014년부터 시행돼 고양시 여성들의 성공적인 취‧창업 기반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해엔 한 해 약 80명의 경력단절여성이 사업에 참여했다. 그중 강사형 동아리는 현재 초‧중‧고등학교, 지역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문화센터 등 관련기관에서 진로‧직업체험, 심리‧상담, 캘리그라피 등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창업형 동아리는 커피바리스타 협동조합과 표현예술심리상담 협동조합을 설립해 활동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디딤돌 사업에 지원하고자하는 동아리는 고양시 중심의 경기도 거주여성 5명 이상으로 구성돼야 하며, 취업 또는 창업을 목적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kycen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월 1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문의 디딤돌사업담당자 031-912-8555 (내선1)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