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운동으로 만성통증 해결, 일산풍동PT 전문센터 ‘바디밸런스’

 

▲ 고준성 원장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국가공인 운동처방 1급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로 "10여 년 넘게 병원에 근무하면서 다양한 임상경험을 하며 재활운동이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 환자들의 통증 완화는 물론 오십견 등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2년 전부터 심한 편두통과 어지러움, 이명증상이 생겨서 일상이 불편한 날들이었는데 어느 날 지역신문 칼럼을 보고서 재활운동을 하게 되었어요. 줄을 이용하여 굳어진 목 근육을 섬세하게 풀어주고, 근육을 강화하는 재활운동을 하니 뒷목 당김과 통증이 급격히 완화되는 효과가 바로 나타났어요. 잘못된 자세로 인해 깨어진 목의 균형이 잡히니 머리가 맑아지고, 이명증상까지 사라졌어요. 그동안 양방, 한방치료에 많은 시간과 공을 들였으나 효과를 보지 못했는데 바디밸런스의 재활PT와 운동치료 덕분에 요즘은 의욕이 생겨서 호수공원에서 에어로빅 운동도 하고 편안한 날들을 보내고 있답니다. - 일산 주엽동 김진희 씨의 재활운동 후기 -

최근 약물이나 주사요법 같은 화학적 기법에 의존하지 않고 면역력 및 운동기능을 증진시키고 인체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슬링재활운동’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양시 일산 풍동에 위치한 바디밸런스(http://blog.naver.com/rhwnstjd) 고준성 원장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국가공인 운동처방 1급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로 목디스크 운동치료, 허리디스크 운동치료, 오십견 운동치료, 무릎 운동치료 등을 통해 어깨질환, 요통, 관절염 등으로 인한 통증의 재활 및 치료에 희망을 주고 있다.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스포츠의학, 운동처방 전공을 했고, 수원시보건소 운동처방실 운동처방사(건강증진센터), 21신경외과 운동처방실 운동처방실장(목, 허리 전문병원) 또한 장덕한방병원 운동처방실 운동처방팀장(회전근개파열, 오십견전문)으로 근무하며 재활PT의 효과를 몸으로 체험했다.
 
몸이 불편한 환자도 슬링을 이용해 자가 운동 가능
고양시 일산풍동 재활PT 전문센터의 고 원장은 “10여 년 넘게 병원에 근무하면서 다양한 임상사례를 통해 재활운동이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 환자들의 통증 완화는 물론 오십견 등의 근본적인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한다.

또한 바디밸런스에서는 “병원에서 재활치료와 운동을 하라고 하는데 방법을 모르거나, 건강유지와 증진을 위해 운동을 하고 싶은데 막막한 분들에게 재활PT와 다양한 운동치료를 통해 도움을 드릴 수 있다”고 밝혔다. 

슬링운동치료법(이하 슬링)은 노르웨이 의사 및 물리치료사들이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재활운동이다. 슬링운동치료란 반중력상태의 흔들리는 줄을 이용하여 손상된 신체부위를 치료하고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이다. 예를 들면 관절염으로 걷기 힘든 환자에게 아쿠아 에어로빅 같은 수중 운동을 권하는 것과 같은 이치로, 통증이나 몸의 하중 때문에 자유롭게 운동할 수 없었던 이들에게 슬링의 반중력 상태가 매우 편안한 운동환경을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고 원장은 “팔을 들어 올리지도, 허리를 움직이지도 못하는 환자들은 대부분 침대에 누워 물리치료를 받는 수동적 치료만 받았다. 하지만 슬링은 줄을 이용해 통증을 느끼지 않고 편안하게 환자 스스로 능동적인 운동이 가능하게 한다. 허리나 목을 잘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 무리하지 않고, 오늘은 10도 정도 돌리고 오늘은 15도 이런 식으로 서서히 운동 각도를 늘려나가 근본적으로 손상된 신체부위를 치료하고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치료법이다”라고 설명한다.

학생들의 체형 불균형, 비만 예방에도 효과적
오랫동안 책상에 앉아 있거나 컴퓨터 작업을 해야 하는 현대인들의 거북목, 틀어진 척추, 디스크, 요통, 관절염, 척추관협착증 등으로 인한 통증의 완화 및 교정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며 근력을 강화시켜 체지방 감량과 비만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일상생활의 불편함과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지긋지긋한 통증, 아파서 잘 움직이지 못하는 노약자나 어린 아이들도 줄에 의지해 쉽게 슬링운동을 통해 건강과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다. 슬링운동치료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회 정도로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일산풍동PT 전문센터 ‘바디밸런스’
예약/문의
 031-901-2477
블로그 http://blog.naver.com/rhwnstjd
위치 일산동구 숲속마을 1로 76(풍동 1275번지) 힘찬프라자 201호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