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동호인> 매니아당구클럽

[고양신문] 당구장이 변했다. 담배 연기가 자욱하고 짜장면 냄새가 밴 당구장은 옛말이다.
당구장인 듯 카페인 듯 전망 좋은 창가에 앉아 커피를 마시고 책을 읽는 이들을 적잖게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 공기의 ‘질’이 달라졌다. 쾌적하고 넓은 당구장은 이제 혼자 가서도 즐길 수 있는 스포츠공간
이다. 덕양구 주교동에 있는 매니아당구클럽도 그렇다. 게다가 이곳에선 국가대표 선수들과의 게임도 종종 열린다.
최근 당구의 인기가 높아진데다 ‘프로’에게 한 수 배우려는 회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현재 매니아당구클럽 회원은 200여명이나 된다. 20대에서 70대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익히고 어울리기에 부담이 없다는 게 당구의 강점. 회원들은 가족, 친구, 연인들끼리 편안하게 즐기기에 그만인 생활스포츠라고 말한다. 최근 당구의 인기가 꾸준히 높아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매니아당구클럽을 운영하며 클럽을 이끌고 있는 박만용 회장이 당구 큐대를 잡은 건 30여년 전, 당시 남북 간 무역업을 하다 정부 차원에서의 무역단절 조치가 내려지면서 생업을 접을 수밖에 없었다. 갑작스런 생업중단에 따라 우울하고 허탈해진 마음을 가라앉힐 요량으로 시작한 게 당구장이었다.
“당구에 취미가 있기도 했지만 당구장에 나가 운동도 하고, 손님들과 어울리다보니 하루하루 시름이 옅어지더라”는 박회장은 “회원들과의 만남이 곧 운동이요, 취미”라며 만족해 했다.
박 회장이 당구장의 쾌적한 환경에 많은 신경을 쓰는 까닭도 이 때문이다. 2년전 이곳을 인수한 후엔 회원들과의 소통에 더 신경을 써 지난해 12월부터는 프로들과 대결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매주 화, 목요일에 허정한 국가대표선수, 김재근 프로선수가 당구장에 찾아와 회원들과의 대결시간을 갖는다.

 

회원과 대결 중인 허정한 선수의 표정이 사뭇 진지하다.

허정한 국가대표는 지난해 12월 후루가다 월드컵에서 생애 첫 우승컵을 거머쥐고 세계랭킹 10위로 우뚝 선 선수다.
지난 9일 매니아당구클럽을 찾은 허 선수는 “당구는 강한 집중력이 요구되는 스포츠이면서 매우 과학적인 운동”이라며 “일반회원들과의 연습은 덜 긴장하면서도 집중력과 지구력을 키울 수 있어 즐겁다”고 말했다.
이날 허정한 선수와 게임을 치른 김성(성사동) 회원은 “프로들의 게임을 관전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허 선수와 대결을 가진 게 꿈만 같다”며 “프로 선수들이 오는 날 맞추어 당구장을 찾아온다”며 환하게 웃었다.
권성용(성사동) 회원도 “회원들과 편하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운동도 할 수 있어 이곳 분위기가 늘 밝다”며 자랑했다.
“당구는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데다 치밀하게 각도를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치매도 예방할 수 있어요(웃음). 오락적이면서 운동도 되는 생활스포츠죠. 당구로 즐거움 찾으세요.”(박만용 회장)

 

 

허정한 프로(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당구대결하고자 찾아온 회원들.

 

문의 : 매니아당구클럽 031-967-240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