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삼송역에서 멈추던 노선, 이제 삼송21·22단지 주민도 이용

[고양신문] 북한산 사기막골에서 삼송역까지 운행되던 077번 마을버스 노선이 북한산 사기막골에서 삼송11단지 대학생 연합생활관까지 연장된다.

기존 077번 버스노선은 사기막골~효자 2통~관세농원~북한산성 입구~흥국사~삼천리골 입구~진관초교 입구~지축역~LH고양사업본부~지축차량기지 입구~ 삼송역6번출구까지였다. 그런데 이번 연장으로 삼송역6번출구~농협하나로클럽~삼송신세계복합쇼핑몰(스타필드 고양)~호반22단지 정문~호반21단지 정문~동산마을 24단지~달걀부리마을~원흥역 5번 출구~삼송11단지까지 노선이 확대된다.

 

▲ 북한산 사기막골에서 삼송역까지 운행되던 077번 마을버스 노선이 이르면 4월말 원흥역과 삼송21·22단지를 거쳐 삼송11단지 대학생 생활연합관까지 연장된다.

고종국 시의원은 “077번 마을버스 노선이 연장됨에 따라 많은 주민이 반기고 있다”며 “특히 호반 22단지와 원흥역 인근의 주민들이 북한산으로 한 번에 갈 수 있도록 마을버스를 연장해달라는 민원을 끊임없이 제기했다”고 말했다.

077번 마을버스 노선 연장을 위해 발벗고 나선 윤성미 전 신도1통장은 수백 명의 노선 연장을 바라는 사람의 연명부를 받아 고양시에 민원을 제기했다. 윤성미 전 통장은 “북한산 정상과 북한산의 많은 구역이 고양시 땅인데도 불구하고 고양시민들이 북한산으로 갈 수 있는 버스노선이 별로 없다는 것이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김승균 시 대중교통과장은 “북한산과 삼송역만을 연결하다보니 마을버스 회사는 재정적으로 어려웠는데, 이번에 신세계복합쇼핑몰과 호반21단지와 22단지까지 다니게 되니 회사로서는 지금보다 경제성이 나아질 것”이라며 “동시에 호반21단지와 22단지 주민들이 삼송역이나 북한산까지 이동을 바라는 민원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과장은 “이르면 4월 말에는 연장 운행된다”고 덧붙였다.

고종국 시의원은 “3년 전부터 7~8차례 최봉순 고양시 부시장, 윤성선 실장, 대중교통과의 김승균 과장, 임완수 팀장, 최경준 주무관 등과 함께 현장 방문을 하는 등 노선 확장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공을  고양시 공무원들에게 돌렸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